PC 프로그램 설치에 매번 유선 연결... 불편하다!

 갤럭시S2 에 기본으로 탑재된 어플들을 살펴보다보면, 데이터 관리에 아주 편리하고 유용한 어플이 하나 보입니다. 이미 갤럭시S 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사용해 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 어플이 무엇인고 하니... 바로 "Kies Air" 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아이튠즈라는 프로그램을 PC 에 설치해서 동기화, 데이터 관리, 백업, 복원 등 일련의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실 겁니다. 갤럭시S2 에서라면 Kies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가능하구요.


 그런데, Kies 와 같은 프로그램이 필수이긴 하지만 사진이나 음악, 동영상 등과 같은 데이터를 관리하는 등 간단한 작업을 하고자 할 때도 굳이 유선으로 PC 와 연결해야 한다는 점은 여간 귀찮고 번거로운 과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게다가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공간의 다른 PC 에서는 꼭 필요한 경우라도 제대로 작업을 할 수 없는 불편함도 존재합니다.

PC 프로그램 설치 No! 무선(Wi-Fi)이면 간단하게! - Kies air

 이런 귀찮고 번거로운 과정을 한방에 해소할 수 있는 어플이 바로 Kies air 인데요. 간단하게 Kies air 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휴대폰과 PC 의 와이파이(Wi-Fi) 연결이 동일한 AP 에서 이루어진 경우 PC 의 웹브라우저(IE, 크롬, 파이어폭스 등)을 통해 사진, 음악, 동영상 등과 같은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잘 이해가 안된다는 분들도 계실테니 Kies air 를 이용하는 방법부터 어떤 식으로 활용이 가능한지 등을 이미지와 함께 상세히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갤럭시S2 에서 Kies air 를 실행합니다. 그럼 아래 우측 이미지처럼 접속한 네트워크 이름과 함께 IP 주소가 표시되는데요.


 어플에서 표시되는 IP 주소를 그대로 PC 내의 웹브라우저에 입력해 줍니다. 예를 들어, 'http://192.168.0.0:1234' 라고 표시된다면 그대로 'http://192.168.0.0:1234' 을 PC 웹브라우저 주소 표시줄에 입력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 IP 주소를 입력하면 Kies air 어플 화면에서 연결 요청을 허용할지 거부할지 묻는 메시지창이 뜨는데, [허용] 을 터치해 주세요.


▼ 연결을 허용하면 PC 에서 Kies 프로그램과 유사한 인터페이스의 화면이 보여질 겁니다.


▼ 바로 아래와 같이 말이죠. 아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9(IE9)에서 실행한 장면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사진/동영상/음악 관리, 북마크 관리, 파일 탐색기 등의 기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가 요즘 몇몇 윈도우7 테마를 테스트해보느라 IE 인터페이스가 일반적인 그것과 다르니 오해하지 마시길 바래요 ^^


▼ 갤럭시S2 갤러리 등에 포함된 이미지들이 사진 카테고리에 표시가 되고 있는거 보이시죠?



 원하는 이미지들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사진들을 PC 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PC 에서 갤럭시S2 로 업로드도 가능하구요.


▼ 본문에서는 동영상을 업로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로드 메뉴를 클릭한 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전송 속도가 어떨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듯 한데, 실질적으로 측정해 보지는 않았지만 제법 괜찮은 속도로 파일이 전송되더군요. 사실 느려서 못 쓰겠다 싶을 정도였다면 Kies air 어플을 권하지도 않았겠죠.


▼ 아래는 위에서 전송한 동영상 파일을 갤럭시S2 에서 재생한 장면입니다.



 본문 주제와는 다르지만 동영상 색감하며 화질이 정말 깔끔하게 잘 나오더군요. 음질 역시 좋았습니다.

 만약 갤럭시S2 또는 어떤 PC 의 데이터를 서로 공유하거나 관리하고자 하는데... 자신의 PC 가 아니라서 Kies 와 같은 관리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등 데이터 관리에 제약이 있다면 이제 Kies air 어플을 통해 무선(동일한 AP의 와이파이)으로 간단하고 손쉽게 관리를 해보세요.
 개인적으로도 동영상이나 음악을 갤럭시S2 로 옮길 때 자주 사용하는데 정말 편리하고 좋더군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