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3G 유심 꽂아서 활용,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 연결 안된다?!

최근 - 마이크로심 및 일반유심, 커터기 없이 나노심 만들기 - 포스팅을 통해 기존에 3G 무제한 요금제 및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무적칩 등)를 이용하는 분들이 아이폰5 에서도 계속해서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렸는데요.

그런데, 현재 해외에서 아이폰5 를 구입해 오신 분들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마이크로유심 등을 커팅하여 아이폰5 에서 사용하면 와이파이(WiFi) 연결 상태가 아닐 때 인터넷 웹서핑 등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문제 현상인데요. 처음에는 제대로 네트워크 인식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기 위해 데이터 쉐어링칩으로 마이크로심 혹은 일반 유심을 나노심으로 변환했다보니 이런 부분을 신경쓰지 못했는데요.

아이폰4S 에서 사용하던 마이크로심을 나노심으로 커팅하고 유심을 장착하니 3G 상태에서 위 이미지처럼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없음' 메시지와 함께 관련 어플 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더군요.

혹시나 차후 이런 문제를 처음 경험해서 적잖이 당황해 하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간단하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설정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5, SKT 등 이통사 APN 설정 간편하게!

▼ 혹시나 아래 과정들을 이미 완료했는데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설정에서 셀룰러 데이터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참고로, 셀룰러 데이터 네트워크 활용이 안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와이파이(WiFi)가 연결되어 있어야 아래 과정을 진행하기가 수월합니다.

▼ 와이파이 연결 상태라면 사파리(Safari)를 실행하여 'http://www.unlockit.co.nz'  주소로 접속해 줍니다.

▼ 접속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텐데요. 소개되는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아주 간편하게 APN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아래 파란색 메뉴 버튼에서 [Create APN] 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자신이 사용하는 이통사 캐리어를 지정해 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SKT 로 아이폰4S 를 사용했었고 계속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SK 를 선택했습니다.

▼ 그리고는 [Create APN] 회색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과정은 끝납니다.

▼ 위 과정까지 진행하면 프로파일 설치 화면이 나타날텐데요.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 프로파일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아이폰5 를 재부팅해 주세요.

▼ 재부팅까지 마쳤다면... 이제 3G 상태에서 웹서핑 등 이전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던 어플들을 실행해 보세요. 아마 이상없이 잘 작동할 겁니다.

지금까지 아이폰5 에서 APN 설정을 간편하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나노심을 구입해서 LTE 요금제로 개통해서 사용하려는 분들이라면 모를까, 기존에 사용하던 3G 무제한 요금제 등을 그대로 유지하여 아이폰5 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내용을 알아두시면 꽤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