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10.1,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갤럭시탭 10.1 의 퍼포먼스를 높여주는 기능은? 포스팅 말미에 갤럭시탭 10.1 을 이용해 편리한 라이프 스타일이 가능하다면서 어떤 활용이 가능한지 소개하겠다고 했었죠?!
 갤럭시탭 10.1 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마 다양한 용도로 이 디바이스를 활용하고 계실 겁니다. 예를 들면 네비게이션이 없는 분들의 경우는 여행시 유사한 용도로 사용하시기도 할테고,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기도 하실테고, 갤럭시S2 와 같은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와 연동해서 이용하시기도 할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스트리밍으로 동영상 및 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감상하는데 있어 이 기기를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아이패드2 를 사용하면서도 그렇지만 갤럭시탭 10.1 을 이용하면서도 역시나 용량에 대한 제약이나 코덱에 의한 한계 때문에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접목 및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제 거의 필수가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본문에서는 혹시 갤럭시탭 10.1 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자주 활용하는 방법을 간략하게나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용량 및 코덱 걱정없이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 즐기기!

 위 이미지를 보시면 'Qloud Media' 아이콘과 '음악' 아이콘이 보이시죠? 이 어플을 통한 '갤럭시탭 10.1 즐기기' 를 이야기하려고 하는데요.

 짧게 이 어플들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Qloud Media 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에어비디오(Air Video)와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을 이용하는 유저들을 보면 용량 및 코덱 문제 때문에 에어비디오를 통해 스트리밍으로 즐기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Qloud Media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음악 어플은 아이콘 모양을 보고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현재까지 안드로이드 OS 를 채택한 디바이스만의 장점이 될 수 있는 구글 뮤직(Google Music) 앱입니다.

 Qloud Media 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간단하게 설치하실 수 있는데 반해 구글 뮤직 앱은 APK 파일을 별도로 구해서 설치를 하셔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10.1, 큰 화면을 최대한 활용하기!

 갤럭시탭 10.1 의 큰 화면을 최대한 활용하여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면 단연 동영상 감상일 겁니다. 게다가 듀얼 서라운드 스피커로 인해 더더욱 동영상 감상에는 쾌적하고 유리합니다.

▼ Qloud Media 를 이용해 서버로 이용하는 PC 에 저장된 동영상을 스트리밍으로 감상 중인 모습입니다.


 MKV 등과 같이 기기에서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는 코덱의 동영상, 1080p 와 같은 고용량/고화질 영상 등을 무리 없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가 있는데요. 이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 서버로 사용할 PC 에 Qloud Server 를 설치해서 공유하고자 하는 폴더를 추가해 줍니다.



 참고로, 네트워크 엑세로 메뉴에서 보시면 핀(Pin) 번호가 부여되는데요. 이 핀 번호를 이용해서 Qloud Media 에 서버 추가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다음으로 갤럭시탭 10.1 에서 Qloud Media 를 실행한 뒤 Qloud Server 에서 부여받은 핀 번호를 이용해 서버를 추가해 줍니다.



▼ 이제 등록된 서버로 접속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공유한 폴더들이 보여질 겁니다.



 감상하고자 하는 동영상이 있는 경로로 이동해서 깔끔하게(?) 동영상을 감상해 주면 되겠죠? ^^


▼ 테스트를 위해 '트랜스포머3 1080p 예고편' 을 다운받은 뒤 재생을 시켜 본 모습입니다.



 서버가 되는 PC 의 사양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1080p 의 고화질 영상이지만 음성이나 자막의 밀림이나 끊김없이 쾌적하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상 또한 깔끔하게 고화질로 보여지구요.

▼ 덧붙여, 자막의 글꼴이나 크기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Qloud Server 의 [환경설정]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구글 뮤직(Google Music) 앱 활용하기!

 이전에 구글 뮤직 베타, 아이폰 등에서 음악 감상하려면? 이라는 포스팅을 통해 안드로이드 OS 가 아닌 디바이스에서는 웹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접속하여 노래를 들을 수 있다고 소개했었는데요.
 안드로이드 OS 가 채택된 디바이스의 경우는 어렵지 않게 구글 뮤직(Google Music) 앱을 설치해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이 어플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는 점인데요. 구글 등에서 검색하면 쉽사리 APK 파일을 구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탭 10.1 에 기본적으로 음악 재생 어플이 내장되어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는 구글 뮤직 앱이 더 편리하고 좋더군요. 물론, 갤럭시탭 10.1 에 직접 추가한 MP3 파일도 구글 뮤직 어플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탭 10.1 에서 구글 뮤직 앱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앨범별로 커버스토리를 만들어서 보여줍니다.


▼ 음악을 재생하면 제목(노래명), 아티스트, 앨범 등 해당 곡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고, 음악 재생과 관련된 버튼들이 하단부에 나타납니다.



 참고로, 이렇게 재생된 음악은 구글 뮤직 어플 자체를 완전히 종료시키지 않는 한 백그라운드에서도 계속 재생됩니다.


▼ 또한, 바탕화면에 위젯으로 추가하면 굳이 어플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더욱 간단하게 음악을 재생하고 감상할 수 있더군요.



 지금까지 갤럭시탭 10.1 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접목하여 동영상 및 음악을 용량 등에 대한 걱정 없이 감상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본문을 시작하면서도 이야기했지만 이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즐기는 것은 선택사항이라기 보다는 필수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꼭 위에서 언급한 어플들이 아니더라도 유사한 기능을 구현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자신의 환경에 적합한 것을 찾아서 잘만 적용하면 갤럭시탭 10.1 을 이용한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