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뮤직 베타 서비스, 새로운 것은 없지만...

 요즘 IT 관련 핵심 키워드는 아마 '클라우드' 가 아닌가 싶습니다. 근래에 공개되거나 앞으로 공개될 예정인 서비스들을 살펴보면 거의 대부분이 클라우드 서비스일 정도인데요.
 본문에서 다룰 이야기도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 최근 블로그, 트위터와 같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서 많은 분들이 후기를 남기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난 5월경 런칭된 '구글 뮤직 베타' 가 바로 그것인데요.


 구글 뮤직 베타(Google Music Beta)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자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온라인 접속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웹브라우저를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국내에서 구글 뮤직 베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초대장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한데요. 각종 커뮤니티 등에서 보면 편법이 거론되고 있긴 하던데... 제대로 되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


 구글 뮤직 베타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음악스트리밍 서비스가 여럿 존재하고 있다보니 특별히 눈에 띄는 새로운 점은 없습니다. 게다가 한글 제목으로 제작된 몇몇 음악 파일의 경우 태그(Tag) 문제로 한글이 깨져서 업로드되는 문제로 인해 직접 태그를 수정하여 업로드를 해야 제대로 한글이 표시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불편함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SNS 를 살펴보면 어디서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편의성 등의 측면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을 꽤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구글 뮤직 베타, iOS 디바이스에서 즐기기!

 의외로 이 서비스를 안드로이드(OS) 기기와 PC 에서만 어플이나 웹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iOS 가 탑재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에서도 '구글 뮤직 베타' 를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본문에서는 간단하긴 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iOS 디바이스에서 구글 뮤직 베타를 통해 음악을 듣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우선, 사파리(Safari)를 통해 웹에 연결합니다. 그리고는 주소입력창에 "music.google.com" 을 입력해서 이동해 주세요.


 아마 이쯤되면 벌써 그 방법을 눈치채신 분들이 계실 듯 하네요. 맞습니다~ PC 에서 구글 뮤직 베타에 접속하듯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 입력한 주소로 이동하면 구글 계정을 입력하라는 페이지가 나올텐데요. 구글 뮤직 베타를 이용하고 있는 이메일 계정과 패스워드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네요.


▼ 위 과정을 모두 거치면, 아래와 같이 PC 에서 구글 뮤직 베타 서비스에 접속한 것과 같은 인터페이스가 보여질 겁니다.


 사실 아이폰과 같이 액정이 크지 않은 디바이스의 경우에는 이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즐기는 것이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화면도 작은데다가 글자 등도 작게 나와서 화면을 확대해가며 터치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인데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iOS용 구글 뮤직 어플이 출시되어야 이런 불편함은 사라지지 않을까 싶네요 ^^;;;

▼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여 재생하면 우측 상단에 플레이 아이콘이 보여지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즘 운전을 하거나 이동 중에 3G 환경에서 리스트 전체를 플레이 해 두고 자주 음악을 감상하는 편인데요.처음에 플레이가 시작할 때 딜레이가 있는 부분을 제외하고 그 외에는 큰 불편함을 찾기 힘들더군요.

▼ 참고로 아이패드에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 뮤직 베타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것은 아이폰에 비해 훨씬 수월합니다. 화면도 크고 글자도 적당히 크게 표시되거든요.


 지금까지 iOS 디바이스에서 구글 뮤직 베타를 이용해 음악을 감상하는 방법을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사실 누구나 한번쯤 시도해 보았다면 다들 알만한 내용이긴 하지만...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왜인지 iOS 디바이스에서는 웹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재생이 안된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아서 이렇게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어플을 통해 구글 뮤직 베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후기를 보면 그 기능이나 편리함에 심히 부러운 마음이 들었었는데 하루 빨리 iOS용 어플도 제작되어지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