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상의 전환, 보호필름에도 색깔 옷을 입히다!

 얼마전 PATCHWORKS 에서 아이패드2용 스마트커버 컬러매칭 보호필름을 출시했다는 소식과 함께 출시 기념 체험단을 뽑는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아이패드2 를 사용하는데다가 스마트커버 역시 같이 활용하고 있다보니 새로운 발상의 보호필름에 관심이 많이 가서 신청을 했는데 운이 좋게도 떡하니 체험단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2 를 사용하는 분들도 상당수인데다가 새로운 발상이라고 소개를 하니 어떤 보호필름일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듯 한데요.


 바로 위 이미지와 같이 자신의 스마트커버 색상과 정확하게 매치되는 보호필름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커버가 '폴리우레탄 블루' 이다보니 위와 같은 색상을 신청해서 받아보았는데요.

 미리 이 제품을 부착해 본 소감을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가격(29,800원)이 부담되긴 하지만 아이패드2 를 새로운 느낌으로 사용하기에는 제법 좋은 효과를 주는 보호필름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본문에서 이미지로도 확인할 수 있겠지만 지문방지가 가능한 필름임에도 불구하고 지문방지 특유의 불투명색감과 무지개빛이 나타나지 않아 좋더군요. 그 외에도 기포방지 기능이 추가되어 굳이 일정 금액을 지불해 가며 필름을 부착하지 않고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장착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iPad2, 스마트커버 컬러매칭 보호필름

 지금부터 iPad2 Smartcover Color Matching Protective Screen 제품에 대한 리뷰를 이미지 등과 함께 소개하도록 할게요. 이 제품에 대한 소개 및 다른 색상의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PATCHWORKS : http://patchworksonline.com/

▼ 패치워크(Patchworks)에서 출시한 제품 패키지 모습입니다. 이 제품의 특징인 스마트커버와의 컬러매칭 외에는 외형적으로 여타 보호필름 패키지와 크게 차이점은 없습니다.


▼ 패키지에 포함된 기본 구성품들입니다. 영문으로 이루어진 가이드와 함께 보호필름 1매, 액정 클리너 극세사천, 그리고 아래 이미지에는 보이지 않지만 먼지제거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현재 제가 사용 중인 '아이패드2 화이트' 에 보호필름을 부착해 보았습니다.



 여담이긴 하지만... 아이폰을 비롯하여 아이패드1 등 대부분의 제품에 부착하는 보호필름을 항상 집에서 직접 부착했는데요. 유일하게 아이패드1 에서만 한번 부착을 실패(?)했던 경험이 있는지라 처음에는 이 제품을 부착할 때도 은근 긴장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부착하고 나니 스스로 긴장했던 모습이 심히 민망해지더군요. 심지어 제 와이프는 옆에서 구경하다가 박장대소를 하기까지 ^^;;; 각설하고...


▼ 아래는 불과 1분도 채 걸리지 않아서 보호필름 부착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이미지만으로 제대로 표현이 될런지 모르겠지만, 액정 부분을 보시면 먼지에 의한 기포 등이 전혀 보이지 않고 깔끔하게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론 부분에서도 언급했었지만 기포 방지 기능이 추가되어 누구나 집에서도 충분히 부착이 가능할 듯 합니다.


▼ 또한, 지문 방지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고 했었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여타 지문방지 필름과는 조금 다른 점이 보일 겁니다.



 보통 지문방지 필름을 부착하면 화면이 원래보다 뿌옇게 보여지고, 화이트 화면 등에서는 무지개빛까지 나타나 눈이 피로해 지곤 하는데요. 이 보호필름은 일반 크리스탈 필름처럼 선명하게 보여지더군요.


▼ 게다가, 스마트커버 컬러매칭 보호필름에서는 인터넷, 메일 등을 확인할 때처럼 배경이 화이트 색상이더라도 무지개빛이 나타나지 않아 좋더군요.



 어느 제품이던 보호필름을 부착하면 가장 민감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싱크로' 인데요. 예전에 아이폰4 가 처음 출시되었을 무렵 모 보호필름의 경우는 빠른 시기에 출시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싱크로율이 낮아서 한동안 환불 및 교환 사태가 나기도 했었죠?! 스마트커버 컬러매칭 보호필름의 경우는 상단의 카메라, 하단의 홈버튼 등에 딱 맞는 싱크로율을 보여주더군요.


▼ 아래는 카메라 부분의 모습입니다. 정확하게 위치가 들어맞는 것이 보이시죠? ^^



 카메라 부분의 경우 보호필름의 색상 때문에 카메라 및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때 악영향(?)을 미치진 않을까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제대로 부착한다면 보호필름의 색상으로 인한 영향은 전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다음으로 '홈 버튼' 부분입니다. 역시나 딱 들어맞는 모습입니다.



▼ 다음으로 아래쪽 모서리 부분에서 확인한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부착되어짐은 물론이고 싱크로율도 상당히 좋네요.



▼ 참고로 보호필름을 부착한 후 아이패드2 액정 부분의 두께가 얼마나 두꺼워지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계실 듯 하여 이미지로 담아보았습니다 .

- 위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아이패드2용 스마트커버 컬러매칭 보호필름에 대해 리뷰를 해 보았는데요. 완변학 제품이란 없는 것처럼 이 보호필름에도 아쉬운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처음에도 언급했던 것처럼 3만원에 달하는 가격은 충분히 부담이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또한, 보호필름이 계속 사용할 수록 괜찮아지긴 했지만 처음 막 사용하는 시점에서는 터치하는데 뻑뻑한 느낌이 강합니다. 그렇다보니 멀티태스킹 동작(네 손가락 또는 다섯 손가락 이용 동작)을 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있더군요.
 이러한 아쉬운 부분들을 고려하고 사용을 한다면 그 나름대로의 매력은 충분히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더구나 처음 아이패드2 자체적인 색상에 식상함을 느끼는 순간이 온다면 더욱 메리트가 있는 악세서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뷰를 작성하면서 차마 직접 테스트해 보진 못한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이 제품의 '스크래치 방지' 기능입니다.
 제품 소개에 의하면 최상의 3H 강도의 튼튼한 하드코딩이 적용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는 유투브(출처)에서 소개되고 있는 이 제품의 튼튼함(?)을 테스트해 본 모습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