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tistory.com 메일주소 오픈!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개인 홈페이지 등이 있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주소에 맞는 도메인 메일 주소를 갖고 싶어질 때가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tistory.com 메일주소를 오픈했더군요. 참고로 티스토리 메일 주소는 다음(Daum) 메일의 도메인 포워딩 서비스로 사용 중인 다음 메일을 사용자가 설정한 티스토리 메일 주소와 연동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liverex@daum.net 이라는 다음 메일에 liverex@tistory.com 이라는 티스토리 메일을 연동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거죠.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Tistory.com 메일 주소 만들기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도 이번에 티스토리 메일에 나름 관심이 많은데다가, 이번에 티스토리 메일 주소를 만드면 추첨에 의해 다음 메일 100GB 에 다음 클라우드까지 100GB 로 업그레이드를 해준다고 하길래 계정을 생성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본문에서는 티스토리 메일 주소 생성과 관련해서 이용해 본 후기 및 팁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Tistory.com 메일주소, 이용후기 및 팁

 예전에 사용하던 다음 메일 외에 클라우드와 캘린더용으로 다음 계정을 하나 더 가지고 있던터라 그 계정을 기준으로 티스토리 메일을 연동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 블로그 관련 메일로 연동해서 쓴다면 현재 메인으로 쓰고 있는 G메일과 함께 티스토리 메일이 도움이 될 듯해서 말이죠.

 위 이미지를 클릭하여 '메일 주소 만들기' 메뉴를 클릭하면 계정 생성 자체는 아주 간단합니다. 그래서 관련 과정은 생략하도록 할게요.

▼ 티스토리 메일 주소를 생성하고 나면 티스토리 홈 화면에 아래 이미지처럼 메일 관련 아이콘 및 메뉴가 생성됩니다.


 메일이라는 글자 옆에 숫자 보이시죠? 당연히 다들 아시겠지만 메일을 받게 되면 숫자가 표시되게 됩니다. 또한, 해당 숫자를 클릭하면 티스토리 메일로 이동하게 되구요.


▼ 아래는 티스토리 메일 주소로 이동해 본 모습입니다.



 앞서서 언급한 것처럼 다음 메일을 기본으로 해서 연동된 것이다 보니 다음 메일과 거의 같습니다. 단, 좌측 상단에 로고가 티스토리(Tistory)라고 표시되는 것이 차이라면 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이는 기본 메일이 티스토리 메일 주소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다음 메일을 기본으로 다시 설정하고 싶다면 [환경설정] - [다른 메일 주소로 보내기/받기 설정] 메뉴로 이동한 후 보내는 메일 주소의 기본 설정을 다음 메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 다음 메일을 도메인 포워딩 서비스이다 보니 다음 메일 주소 또는 티스토리 메일 주소, 둘 중 어느 하나로 보내더라도 메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위 이이미는 클릭하시면 크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위 이미지는 티스토리 메일과 그 기준이 된 다음 메일로 메일을 하나씩 보내 본 모습입니다.

▼ 앞서 언급한 것처럼 보낸 메일 2개 모두 티스토리 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죠?


 그런데 이렇게 메일을 사용할 경우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로 어떤 메일이 티스토리 메일 주소로 온 것인지 바로바로 구분하기가 힘들다는 것인데요. 이런 불편함도 조금만 설정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메일 좌측 사이드 메뉴 하단을 보시면 [환경설정] 이 있는데요. 환경설정에서 [메일 자동분류]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 받는이 주소(To/Cc) 항목의 박스에 구분하고 싶은 메일 주소를 작성합니다. 그리고는 이동할 편지함을 선택하거나 새로 만들어 주시면 설정한 메일 주소로 수신할 경우 설정한 편지함으로 메일이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본문에서는 테스트를 위해 티스토리 계정으로 메일들을 바로 생성한 편지함으로 이동하게 설정을 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티스토리 메일 주소를 기본으로 사용할 계획이라 다음 메일 계정에 대한 편지함을 만들었는데... 사용자가 어떤 메일 주소에 대해 편지함을 생성할지 잘 생각해 보신 후 설정하시면 되겠네요.


▼ 아래는 위와 같이 설정시 @tistory.com 주소로 메일을 받았을 경우 모습입니다. 티스토리계정 편지함에 숫자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간단하죠? 위와 같이 설정해서 다음 메일과 티스토리 메일을 연동해서 사용하면 좀 더 편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듯 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이참에 @Tistory.com 메일 주소를 만들고 메일 용량 및 다음 클라우드 용량도 각각 100GB 로 업그레이드 받아 보세요. 1석 3조의 혜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