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 TV 시청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것 중에 하나가 바라 TV 시청과 관련된 내용일 겁니다. 그래서 각종 어플을 설치해서 활용하거나 웹상에서 각 방송사(SBS, MBC 등등)의 m3u8 주소를 검색하여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실텐데요. 물론, 대부분의 TV 관련 어플이나 포털사이트 등에 소개되고 있는 m3u8 스트리밍 주소는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겁니다.


 각설하고, 아이폰에서는 MOSS 와 같이 각종 스트리밍 주소를 저장하여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이 있지만... 아이패드는 관련 전용 어플이 거의 없어 아쉬운 점이 없지 않았는데요.
 최근 유료($2.99)이긴 하지만 다양한 스트리밍 주소를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이 출시되었더군요. 바로 BoxTV 라는 앱인데요. BoxTV는 인터넷이 연결되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하여 동영상이나 CCTV 등을 감상할 수 있는 iPad 전용 LIVE STREAM PLAYER 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리딤코드를 제공받아 사용하긴 하지만 무료로 출시되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아이패드에서 실시간으로 TV 를 시청하자


▼ BoxTV 를 실행한 후 초기화면의 모습입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각종 방송 주소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즉, 사용자가 직접 검색 등을 통해 추가를 해야 합니다.


▼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이름과 스트리밍 주소를 입력하면 목록이 추가됩니다.


 참고로 어플 소개에 의하면 M3U8, MP4, MOV 포맷이 호환된다고 하네요.

▼ 올바른 스트리밍 주소라면 아래와 같이 해당 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대각선 방향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전체 화면으로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 와이파이(Wi-Fi)만 이용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3G 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고자 한다면 [Setting] 메뉴에서 [3G Network Enabled] 를 활성화해 주시면 되겠네요.


▼ 아래는 BoxTV 에 대한 유투브 소개 영상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앞서서도 언급했지만 아이패드에서 스트리밍 주소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TV 등을 시청하고 감상할 수 있다는 부분은 좋지만 유료라는 부분이 조금 걸리는 듯 하네요. 그래도 개발자분께서 각종 커뮤니티에서 리딤코드 이벤트를 자주 하시는 것 같으니 원하시는 분들은 잘 찾아보시면 어렵지 않게 리딤코드를 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아이패드에서 m3u8 스트리밍 주소 등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TV 시청을 하고 싶은 분들은 위 BoxTV 와 같은 어플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인 듯 합니다. 물론, 각 방송의 m3u8 스트리밍 주소를 구하는건 사용자의 능력(?)에 달렸지만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