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와이파이존, WIFI 사용이 안된다?

 트위터 DM 을 통해 이런 질문을 받았습니다.
 아이패드 WIFI 버전을 사용하는데, 지하철역에서 선택 가능한 와이파이를 살펴보다보니 'T와이파이(T wifi zone)' 가 있었다. 그런데 선택 후 인터넷을 해보려 해도 제대로 되지가 않더라. 왜 그런가?
 아마 이미 그 답을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아이폰4 등을 구입하기 위해 와이파이와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신 분이라면 아실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일반적으로 아이폰 및 아이패드 유저가 T Wifi Zone 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MAC 주소" 를 등록해야 합니다.


T와이파이존, MAC 주소 등록하기

 MAC 주소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T월드에 가입하여 준회원 이상만 되면 가능한데요. T월드에 접속해서 MAC 어드레스를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로그인 후 상단 메뉴의 [고객센터] 에서 [T 와이파이존] 메뉴로 이동합니다.


▼ 'T 와이파이 존' 화면에서 [MAC 등록하기] 를 선택합니다.


▼ 그리고는 아래와 같이 자신의 기기(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MAC 주소를 등록하면 끝.


※ 아이폰/아이패드에서 MAC 주소 찾는 법 : '설정 → 일반 → 정보 → Wi-Fi 주소' 순으로 이동

 간단하죠? 저 같은 경우는 얼마전까지 아이폰4 MAC 을 등록해 두고 있었는데, 아이패드가 생기고 나서는 혹시나 몰라서 아이패드 MAC 으로 변경해 뒀네요. 물론 지금은 핫스팟을 주로 이용하긴 하지만...

 T 와이파이존은 SKT 를 이용하는 분들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던데... 위와 같이 MAC 만 등록하면 노트북 등에서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T 와이파이 존까지 무리 없이 활용하고 싶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MAC 주소를 등록해서 사용하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