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4.3, 개인용 핫스팟 기능을 사용해 보니
모바일 & 태블릿PC 앱
2011. 1. 16. 09:50
iOS 4.3 베타 배포
근래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정말 반가운 소식이 있었죠? iOS 4.3 베타 버전과 관련된 소식인데요. 이미 IT 관련 기사 등을 접하신 분들이라면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그 부분에 대한 내용은 본문에서는 생략할게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반가운 기능이라 생각된 것은 바로 '개인용 핫스팟' 입니다. 얼마전에 아이패드 와이파이 버전이 생겨서 아이폰과 겸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와이파이 버전은 사용하는데 나름 한계가 있죠? 그래서 아이폰을 탈옥시켜서 테더링을 해서 쓸까 엄청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iOS 4.3 버전의 핫스팟 기능 덕분에 이런 고민이 싹 사라졌네요. 어지간하면 베타 버전은 잘 설치해보지 않는데 워낙에 기대했던 부분이라 바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본문에서는 그 과정 및 방법 등을 다뤄볼까 합니다.
개인용 핫스팟 설정/활용법
▼ iOS 4.3 베타 버전을 설치하고나면 "설정" 메뉴에 [개인용 핫스팟] 가 보일 겁니다. 핫스팟 메뉴를 실행하면 활성화할 수 있는 버튼과 해당 Wi-Fi 에 대한 암호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기본적으로 암호가 생성되어 지지만 본인이 원하는대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용 핫스팟을 설정하고 나면 무선랜을 활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 노트북 등의 기기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바로 Wi-Fi 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저는 아이패드에서 테스트 해본 내용으로 소개를 할게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노트북 등에서도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 아이패드 설정에서 'Wi-Fi' 로 진입해 보면 네트워크 검색에서 핫스팟을 활성화시킨 아이폰이 검색됩니다. 여타 와이파이 설정과 마찬가지로 체크 및 암호 입력을 해주시면 바로 와이파이를 인식합니다.
참고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둘 중에 한가지라도 iOS 를 4.3 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핫스팟을 이용하여 아이패드에서 Wi-Fi 를 즐길 수 있는데요. 그런데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개발자 등록(UDID 등록)이 요구되는 관계로 아이폰만 업데이트하시는게 좀 더 편할 듯 하네요.
위 이미지들을 잘 보시면 아이폰에서 핫스팟을 활성화할때 무선랜 공유기를 끄고 테스트하여 3G 상태로 표시가 되지만, 아이패드에서는 핫스팟 덕분에 와이파이가 잡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핫스팟을 이용하는 기기가 있으면 아래와 같이 '개인용 핫스팟' 이 사용되고 있다고 표시가 되네요.
앞서서도 말씀드렸지만 지금까지는 대부분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연동해서 사용하고자 할 때 탈옥을 생각했어야만 했는데요. 이제는 순정 상태에서도 깔끔하게 활용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아직 베타 버전인지라 앱스토에서의 업데이트 등 몇몇 버그들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핫스팟 기능만으로도 이런 부분이 많이 상쇄되는 듯 하네요.
혹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시면서 이런 기능에 관심있는 분들은 iOS 4.3 베타를 설치해서 한번 활용해 보세요 ^^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