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대한 용량의 아이튠즈(iTunes) 데이터

 요즘 아이폰, 아이패드 등과 같은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워낙에 대중적(?)인 제품이 되었다보니 지하철 등지에서 보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을 사용하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가 있는데요. 이런 제품들을 사용해 보시거나 관련해서 정보를 접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이 애플 제품들을 이용하는데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것이 바로 "아이튠즈(iTunes)" 죠?!


 그런데, 이 아이튠즈를 별다른 설정없이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포맷을 하거나 운영체제(OS) 를 갈아타거나 할 경우 보통 기가바이트 단위의 이 데이터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될지가 문제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iTunes) 데이터, 간편하게 백업/복원하기

 앞서 살짝 언급한 별다른 설정(예 : mklink)을 한 경우에는 다른 파티션에 관련 데이터가 백업되어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포맷, OS 재설치를 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이런 경우 난감한데요. 참고로 mklink 와 관련된 내용은 예전에 스누피님이 소개하셨던 내용으로 저도 적용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기회가 되면 저도 한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이렇듯 아이튠즈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원하는데 간편한 유틸이 있어 소개를 할까 합니다. 아이튠즈 없이 음악 및 동영상을 아이폰 등에 전송할 수 있는 '카피트랜스(CopyTrans)' 를 접해 보신 분들이라면 그렇게 낯선 이름은 아닐 듯 하네요. 바로 "CopyTrans TuneSwift" 입니다.

> 출처 : http://www.copytrans.net/copytranstuneswift.php

▼ 위 링크로 접속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CopyTrans TuneSwift 를 선택하여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 한글을 지원하여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메뉴 자체도 직관적이라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실 듯 하네요. 참고로 맥(MAC) 에서도 지원이 됩니다.


▼ 지금 이 유틸을 소개하는 이유 중 하나는 원래 상용인 이 유틸을 3월 15일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인데요.


▼ 활성화 탭에서 [활성화] 버튼을 누르고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 3월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코드(tuneswift-acti-vate-me)는 위 출처 링크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위 이미지에 보이는 [지금 얻기!] 버튼을 누르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아래는 홈페이지에서 소개되고 있는 CopyTrans TuneSwift 사용법 등의 유투브 영상입니다. 참고하시면 좀 더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아이튠즈의 데이터를 전송, 백업, 복원하고 싶다면 위 유틸을 이용해 보세요. 좀 더 간편하게 원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