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짧은주소 변환 서비스, 독도

 며칠전 주말에 트위터를 살펴보다보니 어떤 분인지 정확히 기억이 나진 않지만 "독도(Dok.do)" 라는 짧은 주소 만들기 서비스를 소개하는 멘션이 있더군요.
 대부분 트위터 등에 링크를 소개하기 위한 짧은 주소로 'bit.ly' , 'goo.gl' 등과 같은 URL 을 많이 이용하시는 걸로 아는데... 독도(Dok.do) 서비스는 이용하면서 뭔가 의미도 있고 국내 유저들이 많이 이용하는 SNS(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에 바로 줄여진 링크를 공유할 수도 있어 활용하면 좋을만한 서비스인 듯 하더군요.


URL 축소 서비스, Dok.do 활용법

> 독도(Dok.do) : http://www.dok.do/

▼ 위 링크로 접속하면 독도 URL 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여타 유사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짧게 주소를 줄이고 싶은 URL 을 박스에 붙여넣기 한 후 [Shorten]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 버튼을 눌러 원래 주소가 짧게 변환되고 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QR코드가 생성되고, 트위터 등 SNS 에 바로 해당 링크를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 테스트 삼아 생성된 QR 코드를 아이폰으로 확인해 보니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되더군요.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참고하시라고 첨부합니다. 관련해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다보니 독도(Dok.do) 서비스에서 .do 는 도미니카 공화국의 도메인이라고 하더군요. 게다가 도미니카 공화국의 온라인 상태가 좋지 않아 도메인을 구하는데 고생이 많았다고 하는데...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들의 수고 덕분에 사용하면서도 뭔가 의미가 있는 좋은 서비스가 나온거 같습니다.

 짧은 주소를 애용하는 분들이라면 이제 다양한 해외의 서비스들도 좋긴 하지만 약간 미흡한 부분이 있더라도 독도(Dok.do)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건 어떨까요? ^^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