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e메일 서비스까지 영역 확장

 지난달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페이스북이 구글과 이런저런 마찰을 겪을 뒤로 e메일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장했다는 소식들이 많이 전해진 적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5억명을 상회하는 회원을 보유한 페이스북이 이렇듯 메일 서비스까지 실시하면 엄청난 지각변동이 예상된다고까지 했다는데... 그런 부분까지는 여기서 다룬다는건 무리고 ^^;;
 국내에서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분들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페이스북 메일 서비스를 활성화시키면 "@facebook.com" 이라는 e메일 주소가 부여되게 됩니다.


 이 서비스의 특징은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로까지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테스트하다보니 국내에서는 LG U+ 통신사만 표시가 되고 있어 조금 아쉽더군요.

페이스북, e메일 서비스 활성화하기

 페이스북에서 e메일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 우측에 있는 [메시지] 메뉴로 들어가면 페이스북 e메일을 활성화할 수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지만 친구로부터의 이메일은 '쪽지' 로, 친구가 아닌 사람들로부터의 이메일은 '기타' 로 분류가 된다고 하네요.

▼ 아래는 테스트 삼아 네이버를 이용해 페이스북 메일로 메시지를 보내본 장면입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이미지 등 파일도 첨부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메일 발송을 한 후 [메시지] 하위의 "기타" 메뉴에 보니 메시지가 보여지네요. 앞서 언급했었지만 무조건 기타 메뉴에서 보이는 건 아닙니다.


 메일 수신까지 딜레이 등은 거의 없더군요. 다만, 저만 안되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아쉬운 점이 하나 있는데요. '기타' 로 분류가 되는 메일은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했다는 알림 표시 등이 없어 불편하더군요. 하지만 친구로 등록된 사람이 페이스북 메일로 메시지를 보내면 쪽지로 분류되어 알림이 표시됩니다.

▼ 페이스북 e메일 서비스를 통해 상대에게 답장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첨부파일도 보낼 수 있구요.


▼ 아래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페이스북 e메일에서의 답장을 수신한 모습입니다.


 지금은 국내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한 수신까지는 제대로 활용할 수가 없어 좀 지지부진할 듯 한데요. 확실히 지원되고 한다면 위와 같이 메일을 통한 사용보다 휴대폰 문자를 통한 사용 빈도가 훨씬 높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e메일 서비스도 활성화하여 이용해 보세요~ 요즘 보면 게임 등을 즐기려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보이던데 그 외에도 이런 서비스도 활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