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브라우저 등장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건 더 이상 말씀드리지 않아도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최근 락멜트(Rockmelt)라고 하여 이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웹브라우저가 등장했습니다. 이미 다른 블로거분들의 글이나 IT 관련 기사를 통해 내용을 접한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되네요.
 

 바로 위 이미지와 같은 형태의 브라우저인데요. 얼핏보면 떠오르는 웹브라우저가 하나 있으시죠? 아마 '구글 크롬' 일텐데요. 락멜트는 구글 크롬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인터페이스도 유사한 듯 합니다 ^^

락멜트(Rockmelt), SNS 즐기기에 얼마나 유용할까?

 이래저래 소문이 많이 도는 브라우저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정식버전이 릴리스되지는 않았습니다. 베타 버전인데요. 그래서인지 막상 사용해 보면 여러 기능에서 버그들이 눈에 띄더군요. 트위터에서 한글 입력시 문제 등 국내에서 사용하기에 불편한 버그들이 있다는 점이 좀 안타깝네요.

 각설하고, 이제부터 락멜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락멜트 홈페이지 : http://www.rockmelt.com/

▼ 위 링크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에 연결하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즉, 락멜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사용해 보고 싶은 분들은 이런 부분을 참고하도록 하세요.
 또한, 현재 이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이용하려면 초대장이 필요합니다. 락멜트를 이용하고 있는 유저들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페이스북 쪽지로 초대장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제 페이스북 페이지에 요청하시면 초대장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안써지는 분들은 [좋아요] 버튼을 눌러야 글을 쓰실 수 있어요.
 페이스북 계정으로 확인을 해야 초대장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이니 블로그 등에서 댓글로 요청하시는 분들은 드릴 수가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 설치를 완료한 후 실행한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고 하네요.


▼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시작합니다. 좌측에는 친구분들의 프로필 이미지가 우측에는 기본적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 버튼이 있습니다.


▼ 특정 웹사이트에서 해당 페이지를 트위터 및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고 싶다면 상단의 [Share]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me.lt 라는 짧은 주소를 사용하네요. 여기서도 아쉬운 점은 SNS 에 최적화되었다고 하면서 동시에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전송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요즘 SNS 클라이언트에서도 다들 지원하는 기능이다보니 아마 차후에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우측의 소셜 서비스별 버튼을 누르면 최근의 내용들을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최신글로 갱신도 잘 되구요.


 그런데, 앞서도 언급했었지만 트위터 기능을 이용함에 있어서는 각종 버그가 난무하더군요. 또한, 리트윗(Retweet) 버튼을 이용할 경우 공식적인 RT 만 지원합니다. 의견을 작성하며 RT 를 하려면 복사 등의 방법을 이용해야 할 듯 ^^;;;

▼ 아래는 락멜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유투브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이렇듯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으면서 크롬 기반의 브라우저이다보니 웹서핑 등을 함에 있어 속도 등은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이더군요. 버그 등을 잘만 잡아내어 정식버전으로 릴리스 된다면 제법 쓸만한 브라우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되면 앞으로는 트윗덱 등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서 사용할 것이냐 락멜트와 같은 브라우저를 이용할 것이냐 등을 놓고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