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노트북)을 GPS 처럼 사용한다?

 우선, 본문은 윈도우7 을 OS 로 사용하는 분들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임을 알려드리면서 글을 시작해야 할 것 같네요. 윈도우7 에서는 "위치 및 기타 센서" 라고 하여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설명을 잠시 인용하자면...
센서를 사용하면 컴퓨터의 프로그램이 사용자 컴퓨터의 현재 위치, 환경 등을 기준으로 사용자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치 센서와 컴퓨터를 함께 사용하면 근처의 음식점을 찾고 이 음식점으로 가는 경로를 알아내 친구에게 보낸 다음 지도의 경로를 따라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위치 및 기타 센서 사용
 자세한 내용은 위 참조글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위에서도 사용 가능한 예가 설명되어 있지만 그 외에도 이 기능을 사용할 만한 대표적인 경우를 생각해 본다면?! 날씨 등 위치 관련 정보를 나타내는 가젯을 설치한 노트북을 지참하고 타지방으로 출장 및 여행을 가거나 할 때,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해당 지역을 기준으로 내용를 표시해줘서 좀 더 편리하게 관련 정보를 참고할 수 있을 겁니다.

위치 정보를 확인하는 Geosense for Windows

 컴퓨터(노트북)에 GPS 와 같은 장비가 부착되어 있는 것도 아니고 위에서 설명한 것이 자신의 장비의 위치를 파악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IP 주소', '와이파이(WiFi)'를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Geosense for Windows 를 설치해 주면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설치 과정 및 활용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 Geosense for Windows : http://www.geosenseforwindows.com/

▼ 위 링크에 접속하여 ①번 표시 부분에서 자신의 OS 에 맞는 설치파일을 내려 받아 주세요.


 또한, 나중에 별도로 활용할 수도 있으니 ②번 표시 부분의 링크에서 Google Maps client 를 다운로드 해 두세요.

▼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쳐 Geosense for Windows 를 설치해 줍니다.


▼ 설치를 마쳤으면 시작 메뉴의 검색 박스에서 "위치" 라고 입력, [위치 및 기타 센서 사용] 메뉴를 실행해 주세요.


▼ 그럼 Geosense Location Sensor 항목이 보일텐데요. 체크 박스를 체크한 후 적용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이제 위치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죠? ^^

▼ 위에서 언급했던 Google Maps client 를 실행하면 구글 지도를 통해 위치 정보 확인 기능이 활성화된 PC 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한거지만 IP 주소를 기반으로 해서 그런지 정확도가 뛰어나진 않네요. 와이파이까지 기반으로 하여 위치 정보를 확인하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긴 한데 조만간 기회가 되면 한번 시험해볼까 합니다 ^^;;;

 아무튼 위 서비스 및 기능을 잘 활용하면 제법 유용하게 사용할 곳이 많을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