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실한 XP 그림판, 윈도우7 그림판이 탐난다?

 예전에 어떤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XP 를 사용하다가 윈도우7 으로 갈아탄 이후 가장 마음에 드는 요소들 중 하나로 '그림판' 을 꼽은 적이 있습니다.
 윈도우7 그림판을 이용해 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모르실 수 있겠지만 한번이라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얼마나 편리해 졌는지 아실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어지간한 캡쳐 및 관련 작업은 그림판만 이용하더라도 전혀 불편함이 없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니까 말이죠. 그래서 XP 를 이용하는 분들은 오픈캡쳐, Faststone, SnagIt 등 관련 툴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캡쳐 및 간단한 편집이 가능한 전문 유틸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7 그림판 인터페이스와 유사하면서도 캡쳐 후 해당 이미지를 바로 트위터 등으로 전송 등 그 기능은 더 다양하고 유용한 툴을 소개할까 합니다.

유용한 캡쳐전문툴, 픽픽(PicPick)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캡쳐 관련 유명 유틸들은 보면 대부분 영어 등만 지원하는 것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관련된 한글패치를 구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죠?! 픽픽은 '한글'도 지원을 해서 좀 더 편리한 듯 합니다.
 또 하나 장점이라면 사용자가 직접 포터블로 손쉽게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 홈페이지 : http://www.picpick.org/

 현재 최신버전이 2.3.7 인데요. 위 압축파일은 해당 버전의 무설치 버전입니다. 사실 무설치 버전이라고 해서 별건 아니구요. 홈페이지에서도 소개하고 있지만 이 유틸은 레지스트리 등에 별도로 등록되는 것이 없어서 홈페에지에서 내려받은 파일로 설치를 완료한 후 해당 폴더를 복사해서 사용하면 무설치로 이용 가능합니다.

▼ 처음 시작하면 [환경 설정] 창이 뜨는데요. 단축키 등 원하는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네요. 각 메뉴가 한글로 표시되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알림 영역에 트레이 아이콘으로 위치하고 있으니 실행 및 종료시 참고하세요.

▼ 윈도우7 그림판과 비교해 본 모습입니다. 우측이 픽픽(PicPick) 에디터인데요. 상당히 유사하다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 앞서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캡쳐한 이미지를 바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전송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능들은 직접 살펴보시면 금방 활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 그림판이나 관련 유틸을 이용하는 방법과 다를 바가 없거든요.

▼ 아래는 테스트 삼아 직접 트위터로 전송해 본 모습입니다.


▼ 트위터에서 이상없이 잘 표시가 되네요. TwitPic 서비스로 이미지가 전송되는 듯 합니다.


 본문에서 사용한 이미지들은 모두 PicPick 을 이용한 것인데요. XP 에서도 테스트해보니 아무 이상없이 잘 되더군요. XP 를 이용하면서 그림판이 부실하여 윈도우7 그림판 느낌의 툴을 찾고 있던 분이라면 PicPick 을 무설치 버전으로 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래서 빠른 실행 등에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서 사용하시면 편리하겠죠?

 아무튼 활용하는 방법이야 각자의 환경에 맞춰서 설정하시면 되는 것이고, 새로운 캡쳐 전문 툴을 찾거나 하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