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촬영, 눈이 빨갛게 표시된다?

 요즘 왠만한 분들은 다들 한대 이상씩 디지털 카메라(디카)를 보유하고 계실 겁니다. 최근 핸드폰에 부착된 카메라만 해도 화소는 상당히 수준급인지라 디카를 활용하게 되는 빈도가 과거에 비해서는 줄어들긴 했는데요. 그래도 디카의 매력에 빠져들면 한도 끝도 없죠 ^^ 사실 고급 사용자가 아닌 경우에는 300만 화소급의 디카만 이용해도 별 무리가 없습니다. 크게 확대해서 사진을 보거나 인화하지 않는 이상 인간의 눈이 그 이상의 화소를 분간하는데는 한계가 있다고 하더군요. 저도 2000년 초반에 디카와 포토샵에 완전 빠져 있었던지라 당시 배운 사실입니다 ^^;;
 각설하고, 디카를 이용해 인물 사진을 찍고 촬영한 이미지를 확인하다보면 아래 사진처럼 '적목현상' 을 한번쯤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가끔 정말 잘 나온 사진인데 눈이 빨갛게 표시되면... 정말 환장할 노릇이죠?

 그래서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는 이런 적목 현상을 보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는데요. 사용하는 PC 의 사양이나 프로그램 활용상의 한계 때문에 이런 유틸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적목현상' 을 보정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적목현상' 이란?
어두운 곳에서 플래시를 이용해 인물사진을 찍을 때
찍힌 사람의 동공 부분이 붉게 나타나는 현상.
레드 또는 핑크 아이 이펙트(red·pink eye effect)로 표기한다. - 네이버 백과사전

적목현상, 간단하게 보정하기

 본문에서 적목현상을 보정하기 위해 이용할 툴은 바로 [Windows Live 사진 갤러리] 인데요. MSN 등을 이용하는 분은 설치 과정에서 아마 관련된 항목을 본 적 있으실 겁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설치파일을 내려 받으세요.

> Windows Live 사진 갤러리 : http://explore.live.com/windows-live-photo-gallery

▼ 설치할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사진 갤러리] 를 선택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 이후 과정은 생략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사진 갤러리] 를 실행하여 '적목 현상' 을 보이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해당 이미지를 선택한 뒤 상단의 탭메뉴에서 [보정] 을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 색 조정, 사진 자르기 등 해당 이미지에 대한 보정이 가능한데요. [적목 현상 수정] 메뉴를 선택한 후 눈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빨갛게 보이던 눈이 보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서론 부분에서 말씀드렸지만 물론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이런 과정은 가능합니다. 문득 예전 사진들 정리를 하다가 빨간 눈이 보이길래 생각나서 정리한 포스팅인데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