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제품 발표, 기대를 저버리지 않다!

 국내 시간으로 9월 2일 새벽 2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애플 미디어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근래에 IT 관련 기사 등을 통해 자주 거론되던 이야기인지라 많이들 알고 계셨을 겁니다. 이번 행사에 관심이 모아졌던건 역시나 새로운 제품에 대한 기대 때문이었는데요. 대부분이 예상했던 대로 이번에 소개된 신제품은 역시나 '아이팟(iPod)' '애플TV(Apple TV)' 였습니다.
 아이팟 셔플, 아이팟 나노, 아이팟 터치, 애플 TV 외에도 스티븐 잡스는 아이튠즈(iTunes) 10 등 몇가지 새로운 소식들을 전해주었는데요. 상당히 방대한 내용인지라 주요 내용들만 요약하여 이미지와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애플 TV 와 관련된 내용은 아직까지 우리나라와 그닥 관련이 없다고 판단되어 본 포스팅에서는 생략합니다.

▲ 아이팟 터치, 나노, 셔플


 또한, 본문에 사용된 이미지들은 모두 Engadget 에서 소개된 것들임을 밝힙니다. (출처 : Apple's fall 2010 event)

2010 애플 미디어 이벤트, 주요 내용 정리

▼ 먼저, iOS 의 4.1 업데이트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0123

 위 슬라이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근접센서, 블루투스, 아이폰 3G 버그 등 버그들을 수정했다고 하네요. 근접센서와 관련해서 말이 많았는데 드디어 고쳐지는가 봅니다. 뿐만 아니라 HDR Photos, 게임 센터 등도 포함된다고 하는데...
 HDR Photos 는 위 슬라이드에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진 촬영시 보정 등에서 상당한 성능 향상을 보여주네요. iOS 4.1 업데이트는 아이튠스를 통해 다음주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 다음으로 iOS 4.2 와 관련된 소개입니다.
0123

 이 버전의 특징은 아이패드에서도 업데이트가 되는데다가 프린트 기능과 AirPlay 기능이 포함된다는 점입니다. AirPlay 는 AirTunes 가 좀 더 보완되면서 이름이 바뀐 것으로 WiFi 를 통해 오디오, 비디오 등이 스트리밍 된다고 하네요. 시연하는 걸로 봐서는 애플TV 와 아이패드를 연동하는데 주요 기능인 듯 합니다.
 iOS 4.2 는 11월에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애플사의 전 제품을 대상으로 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 iOS 에 대한 소개를 끝으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신제품 소개가 이어집니다. 바로 새로운 아이팟 시리즈인데요. 가장 먼저 소개된 것은 '아이팟 셔플(Shuffle)' 입니다.
0123

 버튼이 다시 생긴 것이 특징으로 배터리 사용량이 15시간에 달한다고 합니다. 2GB 플레시 드라이브에 무게는 12.5g 등으로 구체적인 사양과 특징은 애플코리아 아이팟 메뉴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발표가 끝나자마자 바로 홈페이지가 업데이트 되었네요. 위 이미지에는 가격이 49달러 표시되는데 국내에서 책정된 가격은 6만 5천원입니다.

▼ 다음으로 소개된 제품은 '아이팟 나노(Nano)' 입니다.
01234

 멀티터치 UI 를 내장한 것이 특징으로 8GB 와 16GB 제품으로 나뉩니다. 완충시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역시나 구체적인 특징 및 사양은 위에서 링크한 애플코리아를 참고하시면 될 듯 하네요. 국내에서 책정된 가격은 8GB 는 20만 9천원, 16GB 는 26만원입니다.

▼ 마지막으로 가장 관심을 끌며 기대를 모았던 '아이팟 터치(Touch)' 입니다.
0123

 아이폰4 와 외형은 완전 다르지만 거의 유사한 스펙을 자랑하는데요. 상세한 사양 등은 앞선 제품과 마찬가지로 애플코리아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슬라이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펙 뿐만 아니라 레티나 디스플레이, 페이스 타임, 자이로스코프 탑재, HD 동영상 촬영 등 아이폰4 와 거의 흡사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배터리는 완충시 40시간을 사용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8GB, 32GB, 64GB 제품으로 구분되는데 각각 31만 9천원, 42만 9천원, 56만 9천원으로 국내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재밌는 점은 벌써부터 트위터, 커뮤니티 등을 보니 스펙과 지원 기능에 아이폰4 예약을 취소할지 고민하는 분이 상당히 많더군요. 어떻게 전개될지 관심이 모아지는 대목입니다.

▼ 그 외에 새로운 소식으로 '아이튠즈(iTunes) 10' 에 대한 내용인데요.
0123

 외관상(?)으로는 로고가 변경되었고... 가장 특징적인 점이라 하면 Ping 이라고 하여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접목한 듯한 SNS 가 추가되었다는 겁니다. 이제는 애플도 SNS 에 뛰어드는게 아닌가 싶은 기능이네요.
 현재 아이튠즈 10 을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게 애플코리아 등에서 소개가 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이용해 보시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아이폰4 와 아이팟 터치를 비교하면서 시연해 본 영상을 소개합니다. 두께하며 기능들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영상을 처음 실행시 짧게 광고가 지나가니 참고하세요 ^^;;; 역시 출처는 Engadget 입니다.

 

 지금까지 이번 발표에서 다뤄졌던 신제품 소개 및 특징 등 모든 주요 내용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애플TV 와 관련된 부분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생략했으니 참고하시구요. 아이팟 터치가 국내에서의 아이폰4 등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상당히 기대가 모아지네요. 새로운 아이팟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라며...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