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인기몰이 중...

 최근 가장 화제 속 게임이라면 단연 '스타크래프트2' 가 아닌가 싶습니다. 게임 관련 기사를 봐도 그렇고 스타2 에 대한 이야기가 매일같이 끊이질 않는데요. 게임 순위도 집계에서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더군요.
 스타크래프트2 에 대한 관심과 스타2 를 즐기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그리고 최근 곰TV 에서 스타2 리그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멀티플레이를 이용하는 분들도 상당히 늘었더군요.


 스타크래프트2 에서의 멀티플레이 특징이라고 하면... 게임내에서 브론즈, 실버, 골드, 플레티넘, 다이아몬드 등과 같이 리그가 나눠진다는 점, 그리고 승리 또는 패배에 따라 포인트가 증감되어 해당 리그에서 자신의 순위를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이런 요소들도 은근 스타2 멀티플레이를 즐기는데 재미를 배가시키더군요.

 이렇듯 캠페인, 싱글플레이를 벗어나 멀티플레이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스타1 시절 그랬던 것처럼 종족별 전략ㆍ전술, 팁, 가이드, 리플레이 등 관련 정보를 찾아해메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괜찮은 사이트가 있어 소개를 할까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120% 즐기기 - PlayXP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은 정보를 쉽게 구하실 수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 PlayXP 바로가기 : http://www.playxp.com/sc2/

▼ 자신이 속한 리그 뿐만 아니라 전체리그에서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계 랭킹, 한국 랭킹, 업적 랭킹 등도 확인 가능하네요.


 재미삼아 저도 확인해봤는데... 제가 속한 리그의 조에서는 상위권인데 전체 랭킹을 보니 그저 쓴웃음만 ^^;;;

▼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각 종족별(테란, 저그, 프로토스) 팁, 전략 / 전술, 유닛 가이드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예시로 테란 관련 이미지만 소개합니다.


 스타1 시절에도 그랬지만, 종족별 전략 / 전술에 대한 관심도가 상당하더군요. 이왕 게임하면 이겨야 맛이니까 말이죠. 게다가 스타와 유사한 류의 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어떤 전략을 써서 이겼을 때 그 짜릿함이란... ^^

▼ 또한, 스타크래프트2 유저들이 공유하는 리플레이를 다운로드 받아서 감상해 볼 수도 있습니다.


 혹시 스타2 리플레이 감상법을 모르시는 분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다운로드 받은 리플레이를 감상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스타1 에서 처럼 리플레이 관련 폴더로 복사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스타2 가 실행되는데 이렇게 하여 바로 리플레이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를 즐기는, 특히 멀티플레이에서 좀처럼 승리하기가 어려운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세요. 스타크래프트2 의 색다른 재미를 더할 수 있을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