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임시 파일, 인덱싱 파일, 미리보기 캐시 등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불필요하게 쌓여가는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거나 문제가 있는 레지스트리를 정리하기위해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을 종종 이용하시죠? 워낙에 이런 류의 유틸들이 다양하다보니 어떤 걸 사용하는게 좋을까 하고 많이 고민하실 겁니다.

 여기서 소개할 CCleaner 역시 관련해서 유명한 유틸인데요. 아마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이 녀석의 장점이라면 가벼운데다가 자체적으로 무설치 버전(포터블)을 제공한다는 점, 그리고 특히, 이 유틸을 이용한 설정으로 역효과를 경험하는 분들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는 레지스트리 정리를 위한 기능은 사용하지 않지만, 시작 프로그램 정리나 윈도우 및 응용프로그램의 불필요한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한 용도로 종종 사용 합니다.

 예전에도 다른 용도로 언급한 적이 있는 CCleaner 를 왜 다시 소개하느냐?! 26일자로 v2.32.1165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추가된 사항 중에 정리 기능에서 'MS 오피스 2010' 을 지원한다는 문구가 눈에 띄더군요.


 얼마전에 MS 오피스 2010 을 60일동안 체험해 볼 수 있는 방법[참고]을 소개했던지라, 관련해서 오피스 2010 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정리 기능 등으로 유용할 듯 하여 재차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XP, 비스타, 윈도우7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 CCleaner

> 홈페이지 : http://www.piriform.com/ccleaner

 
 위 압축파일은 CCleaner 에서 제공하는 무설치 버전입니다. 설치 버전을 이용하실 분은 홈페이지 링크를 이용하세요. 참고로 무설치 버전의 출처는 여기입니다.

▼ 압축을 해제한 후  CCleaner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처음에는 메뉴들이 영어로 보일 겁니다. 아래는 한글로 변환한 모습인데요. 영어 상태에서 아래 표시된 위치의 메뉴들을 선택하여 언어를 [Korean] 으로 변경하면 바로 한글로 바뀝니다.



▼ 각 메뉴들은 보시면 직관적이라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도구] 메뉴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 1MB 남짓한 용량이지만 조금 더 용량을 절감하고 싶으시다면... 무설치 버전을 위치시킨 경로에서 보면 [lang] 폴더가 있을 겁니다. 언어 관련 파일이 있는 곳인데요. 한글과 관련된 lang-1042.dll 을 제외한 모든 파일은 삭제하셔도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쌓여가는 불필요한 찌거기들을 제거하거나, 레지스트리를 정리하여 시스템을 최적화하는데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용해 보세요~ 참고로 레지스트리를 정리하면 백업할지 여부를 묻는데... 역효과가 거의 없긴하지만 레지스트리와 관련된 설정은 백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지스트리 백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