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스타터(Starter)에는 바탕화면 변경 및 개인설정 메뉴가 없다고 소개한 적 있었죠? 그래서 예전에 포스팅을 통해 스타터 에디션에서 바탕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을 따로 소개하기도 했었습니다.


 
 '개인설정' 메뉴에 어떤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스타터 에디션에서는 이 메뉴가 없어서 관련된 설정을 하려면 하나하나 찾아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윈도우7 스타터 에디션에 "개인설정" 메뉴를 만들어주는 유틸이 있더군요. 사실 이 유틸 외에도 관련 메뉴를 추가해주는 기능이 포함된 크랙이나 패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개하지 않는다는건 그 어떤 특성이 포함된 자료이다보니... 이해하시죠? ^^ "Starter Background Changer V08" 이라는 녀석인데요. 물론 완벽히 위 이미지와 동일한 모습은 아닙니다. 그래도 관련 기능은 다 갖추고 있더군요.

> 출처 : http://renaudgerson.fr/StarterBackgroundChanger/en/download/


윈도우7 스타터 에디션 "개인설정" 메뉴 만들기

 위 파일을 받아서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요. 설치 과정이 영어로 표시되는게 아니다보니 당황하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래도 다음으로 넘어가는 버튼에는 > 가 표시되어 있다는것만 주의하시면... ^^

▼ 설치 완료 후 바탕화면에서 우클릭을 하면 "개인설정(Personalize)" 가 추가되어 있을 겁니다.



▼ 개인설정 메뉴를 선택하니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창이 표시되네요. 바탕화면 배경 변경, 사운드 설정, 화면보호기 등의 메뉴가 존재합니다. 타 에디션의 개인설정 메뉴와 유사하죠? 여기서는 바탕화면을 변경해보겠습니다. Wallpaper 메뉴를 클릭합니다.



▼ [Choose] 버튼을 선택한 후 변경하고 싶은 배경 화면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My Collection 항목에 추가가 되는데요. 다수의 이미지 선택시 지정한 시간마다 슬라이드식으로 사진이 변경되는것도 지원하네요.



▼ 후덥지근한 날씨에 펭귄 이미지를 지정해봤습니다 ^^ 제대로 변경되었죠?? 로그오프 등의 과정이 필요없습니다. 바로 변경 적용되네요.



 나머지 사운드 설정 등의 메뉴들도 역시나 마찬가지로 선택해서 이용해보시면 타 에디션이 동일 메뉴들과 같거나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기에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듯 하네요. 의외로 방문하셔서 질문 주시는 분들 중에 스타터 에디션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더군요. 예전에 소개한 방법[참고]보다 간단하게 원하는 설정들을 하실 수 있겠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