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MMORPG 천애명월도 사전예약, 혜택은?

긴 시간 기다려 온 이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협MMORPG ‘천애명월도’가 사전예약, OBT 일정 등을 전하며 그 정식 런칭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입니다. 지난 12월 10일에는 런칭쇼를 진행하며 해당 게임이 담고 있는 특징을 소개하고 향후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내용 일부를 포함하여, 본문에서는 천애명월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눈에 들어오는건 천애명월도 시네마틱 영상입니다. 지난 CBT를 아쉽게도 직접 경험해 보지 못해 정확한 판단에는 무리가 있지만, 현재 알려져 있는 바에 따르면 천애명월도는 상당히 많은 콘텐츠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하죠?

대경공, 커스터마이징 등 당시 언급된 것들만 보더라도 OBT 일정이 벌써부터 기다려지는데요.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중국 유명 무술과 연출, 그리고 강호 액션에 자주 언급되는 초식, 경공술 등이 미려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얼추 세계관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도 있는데요.

영상 틈틈이 등장하는 배경미와 대경공을 녹인 액션이 사뭇 기대감을 더 높이는 인상이네요. 어떤 느낌인지 직접 감상해 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좀 더 게임 내 장면을 현실적으로 보여주는 듯한 장면은, 프로모션 영상에서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 그 아래 붙은 반응만 보더라도 기대한다는 이야기들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 또한 이런 마음과 다르지 않네요. 하루 빨리 OBT를 통해 직접 이 녀석을 경험해 보고 싶은 욕심입니다.

해당 영상은 아래에 첨부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감상해 보세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천애명월도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 바로 ‘커스터마이징’과 ‘대경공’입니다. 전자의 경우 워낙 자유도가 높은 덕분이겠죠. 홈페이지 등을 둘러보면 아이유를 닮은 캐릭터를 비롯하여 많은 이용자들이 자신이 생성한 캐릭터를 뽐내는 게시물을 여럿 살펴볼 수 있네요. 추후 저도 한번 도전을 해 볼까 싶기도… ^^;;

무협 장르를 접하며 ‘경공술’을 모르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대경공은 단순히 멋지고 아름다운 것만이 아니라 빠르고 멀리, 높이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펼쳐지는 이펙트, 뒤로 펼쳐지는 풍경 등은 가히 압권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한편, 홈페이지 한켠에는 천애명월도와 그 관계, 문파 등에 대한 정보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런칭 전 이런 내용들도 한번쯤은 읽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이해도가 높으면 그 만큼 재미도 크고, 콘텐츠를 즐기는 묘미도 달라질테니 말이죠.

앞서 지난해 12월 런칭쇼를 진행했다 말씀드렸죠? 현재 후기라던지 당일 행사 다시보기를 통해 천애명월도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마주할 수 있는데요.

워낙 많은 소식이 있어 몇몇만 추리기가 어렵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특히 눈길을 끄는 2가지 측면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이용자 누구도 게임을 플레이하며 같은 니즈를 갖고 있진 않을 겁니다.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 또한 당연히 다를테고 말이죠.

천애명월도는 캐릭터 성장을 위한 방법과 방향에 획일화를 꾀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더군요. 내 취향과 맞지 않는 무언가를 필수적으로 플레이해야 하는 그런 불편함을 해소했다는 설명입니다. 포함된 어떤 것을 이용하더라도 성장에는 무리가 없는, 어떤 의미에서는 자유도를 갖춘 점이 흥미를 돋우더군요.

또 하나는 장비강화인데요. 유사한 장르를 진행하다 보면 차후 착용할 무기를 위해 무기 강화를 회피하거나, 강화 시스템을 진행하더라도 실패 확률이 발생하는 부분 때문에 부담을 갖는 경우가 많았을 겁니다. 그런데 이 녀석은 이런 아쉬움을 완벽하게 해소했네요.

즉, 누구나 부담없이 그리고 불안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이와 같은 특징을 가진 PCMMORPG 천애명월도는 현재 →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자에게는 한정판 스킨과 탈 것, 절하기 동작 등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보시는 것처럼 저도 바로 신청 완료! ^^

끝으로, 홈페이지에 보시면 무협 관련 컨텐츠 ‘웹툰 고수’가 알려주는 무협의 절대법칙 삽화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이 또한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 한데요. 오는 1월 25일에는 웹툰 고수 작가의 특별 삽화가 들어간 천애명월도 원작 소설이 국내 최초로 e북으로 출간되고 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합니다. 이 역시 놓치지 않도록 하심이 좋을 것 같네요.

기회가 된다면, 향후 오픈베타 등을 통해 천애명월도에 대한 이야기를 다시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