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윈도우7 "미디어센터(Media Center)" 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네요 ^^ 주변에서 윈도우7 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보니 비디오 감상, TV 수신 등을 위해 미디어센터를 많이 활용하시더군요. 그런데 이 녀석을 한번이라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영상을 보다가 간혹 앞ㆍ뒤로 재생 이동 시간을 이동하려하면 너무 훅!!! 지나가다보니 당황스러우셨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앞으로 이동] 시간이 29초, [뒤로 이동] 시간이 7초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참고로 관련 단축키를 말씀드리면 Ctrl + F 를 누르면 앞으로(→), Ctrl + B 를 누르면 뒤로(←) 이동합니다. 소소한 팁은 언제 또 다룰 기회가 될지 모르니... ^^;;



 그런데, 더 당황스러운건 미디어센터의 재생이동시간 설정이 자체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뭐 여러가지 이유로 MS 에서 시간을 저렇게 설정했겠지만 개인 차이를 고려한다면 재생 이동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의 부재가 안타까운 것이 사실이죠 ^^ 하지만... 당연하다면 당연한 말씀이지만 이 재생 이동 시간을 레지스트리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윈도우7 미디어 센터(Windows Media Center) 재생이동시간 변경하기

 레지스트리에서 직접 변경하려면 번거롭기도 하고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하여... 저도 쓸 겸 스크립트를 짰습니다. 아래의 CMD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좀 더 빠르고 편하게 적용하세요 ^^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 - 재생 이동 시간을 변경하시려면 1번을 누르세요.



▼ 원하는 이동 시간을 차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레지스트리에는 밀리초 단위로 값 데이터가 표시되어서 1초를 1000 으로 지정해야 합니다. 즉, 5초면 5000, 1분이면 60000, 2분이면 120000 이 되는거죠 ^^ 대충 원리는 아시겠죠?



 설정이 끝나면 자동으로 CMD 창이 닫힐 겁니다. 이제 비디오 등을 미디어센터로 실행해서 테스트해보세요 ^^ 지정한 값으로 이동 시간이 변경되었을 겁니다. 말씀 안드려도 다들 아실테지만... 기본값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면 CMD 를 실행한 후 2번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미디어센터 재생이동시간 변경 - 레지스트리 직접 편집하기

 굳이 '레지스트리를 직접 편집을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짧게 경로와 항목을 알려드릴게요 ^^;;

▼ "HKCU\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Media Center\Settings\VideoSettings" 이동
 - [SkipAheadInterval] 과 [InstantReplayInterval] 값을 더블클릭 10진수로 체크 후 원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SkipAheadInterval] 항목이 앞으로 이동,  [InstantReplayInterval] 항목이 뒤로 이동입니다. 시간 설정은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밀리초 단위이기 때문에 1초를 1000 으로 계산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