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국내출시 확정, 타이틀 가격 정보

지난 3월 시장에 모습을 드러낸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마음 급한 이들, 호기심 가득한 이들은 벌써 해외에서 이를 구해오셨으리라 생각되는데요. 한국에서 출시가 되니 마니 여러가지 이야기가 오가던 바로 그 녀석이 오는 12월 1일 정식으로 국내 출시가 된다는 소식입니다.

가격은 36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요. 미국 기준 가격을 생각해보면 세금 등을 더했을 때 딱 환율 만큼 적용된 것이라 그리 나쁜 값은 아니라는 평가입니다.

이미 아는 분들도 많겠지만, 닌텐도 스위치는 가정에 있는 TV 등의 모니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가정용 거치형 게임기입니다. TV모드, 테이블 모드, 휴대 모드로 플레이가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지난 3월 3일 일본, 미국 등지에 발매되고 6월 기준으로 500만대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얻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공개 당시 소개드렸던 것처럼, ‘조이콘’이라 불리는 콘솔 양 측면에 자리하는 콘트롤러는 분리가 가능하고, 외부에서 화면을 분할해 2인 플레이도 지원하는 재주를 담고 있어 눈길을 끕니다.

조이콘에 내장되어 있는 ‘모션 IR 카메라’는 사물의 형태나 움직임, 거리를 읽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가위바위보와 같은 손 모양을 인식하여 유니크한 입력 조작이 가능해요. ‘HD 진동’이 내장되어 있어 보는 듣는 그리고 느끼는 묘미까지 안기기도 합니다.

발매 예정인 소프트웨어 및 액세서리 리스트는 아래 도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네요.

한편, 닌텐도 스위치 하면 떠오르는 젤다의 전설은 국내 출시 일정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Source 보도자료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