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vs아이폰7s 크기 비교, 기대감 상승 이유

지금까지 흘러나온 수 많은 소문을 종합해보면, 올해 애플은 총 3가지 종류의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지금의 아이폰7을 잇는 ‘아이폰7s’ 시리즈와 10주년 제품으로 다방면에서 변화점을 가질 ‘아이폰8’이 그것인데요. 이처럼 다양한 모델이 공개된다면 자연스레 디자인을 비롯한 전반적인 스펙 그리고 가격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인지상정이라 할 것입니다.

특히, 좀 더 나은 제원과 화면 크기를 갖는 ‘플러스’ 라인업에 매력을 느끼던 이들이라면 단말 자체의 사이즈에 좀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을텐데요. 최근 슬래시릭스는 이를 가늠할 수 있는 사진을 공개하며, 차세대 제품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모습입니다.

아이폰8과 아이폰7s / 7s 플러스의 주형(→ 용해된 금속을 주입하여 주물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틀)이 드러난 것인데요. 이 세 모델을 나란히 비교한 소스에 따르면, 아이폰 8은 7s보다는 약간 크고, 7s 플러스 보다는 상당히 작은 사이즈를 갖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전해진 소문과 상당 부분 궤를 같이하는 것이기도 한데요.

블로그를 통해서도 몇차례 소개드린 것처럼, 아이폰8의 디스플레이가 5.8인치를 갖는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베젤을 최소화하고 물리 홈버튼을 제거함으로써 전반적인 크기를 대폭 줄인다는 변화 포인트가 거의 그대로 들어맞을 것임을 짐작해 볼 수 있다 하겠습니다.

많은 이들이 5.5인치 스크린의 아이폰7 플러스 등에서 갖던 ‘너무 큰 크기’에 대한 아쉬움을 지워낸다는 점에서, 아이폰8은 더더욱 그 디자인과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모습입니다.

Some rumors have even suggested the iPhone 8 will be delayed until as late as November — but Morgan Stanley analysts say that won’t be the case. Although there may be low yields of some components, everything is on track for a September launch.

한편, 해당 모델의 출시에정일에 대한 전망이 거듭 엇갈리고 있는데요. 지난 19일 컬트오브맥(Cult of Mac)은 모건 스탠리 분석가들의 소스를 인용해 아이폰8 출시예정일이 예정대로 9월 중이 될 것이라 말한 바 있습니다.


 Source Slashleaks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