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예상 가격, 인상 이유는?

얼추 비슷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긴 하지만, 하루가 멀다하고 애플 아이폰8에 대한 소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체로 하드웨어 관련 소식이 주를 이뤘던데 반해, 골드만 삭스를 인용해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외신은 해당 기기의 예상 가격대에 대한 내용을 전했는데요.

이에 따르면, 오는 가을쯤 공개 및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는 ‘아이폰8’의 시작 가격은 종전 해당 시리즈의 그것을 훌쩍 뛰어넘는 약 1천 달러에 달할 것이라 주장되는 모습입니다.

“We expect the iPhone 8 to have 128 GB and 256 GB models priced at $999 and $1,099, respectively,” analyst Simona Jankowski and her team told their clients in a note seen by Business Insider.

참고로, 지금까지 루머에 의하면 올 하반기에는 아이폰8 뿐만 아니라 아이폰7s 시리즈도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해당 라인업이 갖는 시작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iPhone 8 — $999 (£775)
  • iPhone 7S Plus — $769 (£596)
  • iPhone 7S — $649 (£503)

    골드만 삭스는 아이폰8에 포함되는 새로운 기술이 단말 생산단가를 높이면서, 이와 같은 금액을 가질 것으로 내다봤는데요. 이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 무베젤, 3D 센싱, 더 빠른 NAND/DRAM 메모리, 128GB부터 시작하는 저장공간, A11 프로세서, 사라지는 홈버튼, 생체인식 인증’ 등이 꼽히고 있네요.

    참고로, 지난 6일(현지시각)에는 에어팟이 기본 제공될 것이라는 주장도 있었는데요. 사견이지만, 위 예상가가 맞다는 전제하에 아이폰8 패키지에 에어팟이 포함되는거라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 또한 문득 스치네요.

    한편, 최근 소문에 따르면 아이폰8은 그 출시가 올해가 아닌 내년이 될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외신은 이 전망이 들어맞을 경우, 애플워치 1세대 모델이 그랬던 것처럼 발표는 올해 하반기에 진행하고 출시는 내년 초가 될 것으로 점치는 모습입니다.

    과연 골드만 삭스가 예상한 아이폰8 가격이 그대로 들어맞을지. 그 결과가 궁금해지네요.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