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쯤되면 진짜? 아이폰8 도식 드러나
이쯤되면 진짜? 아이폰8 도식 드러나
하루가 멀다하고 ‘아이폰8’에 대한 이야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변혁점이 클 것이라 알려진 때문일까요. 현 시점에 가장 궁금증을 자아내는건 해당 모델이 어떤 디자인을 가질 것인가 하는건데요.
요즘 아이폰8에 대한 소문을 말할 때 빠지지 않는 이가 있죠? Benjamin Geskin(@VenyaGeskin1)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차세대 아이폰의 도식으로 추정되는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를 뜯어보면, 지금까지 전해진 아이폰8 디자인과 거의 흡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수직으로 배열된 듀얼 카메라와 그 사이에 자리한 플래시, 상단에 들어간 다양한 센서 등이 눈에 들어옵니다.
다만, 페이크라는 주장이 끊이지 않던 지난 유출본에 있는 뒷면의 지문인식 및 터치ID 센서가 이번 것에는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눈길을 끌기도 하네요. 여전히 추정일 뿐이지만 이를 두고 곳곳에서는 디스플레이에 관련 기능이 임베드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기대감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한편, 많은 이들이 ‘아이폰8’에 포함되길 바람하는 기능 가운데 하나가 바로 ‘무선충전’이죠?
Separately, one leaker sharing today’s sketch is claiming that the iPhone 8 will support ‘wireless charging within 5 meters’ which suggests something different to Apple Watch’s ‘wireless’ inductive charging method. Long-range wireless charging has been rumored at times but questions about timing have also surfaced. (9to5mac)
이에 대해서는 애플워치와는 다른 형태로 5m 이내에서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한 재주를 품을 것이라 주장되고 있습니다. 충전 이야기가 나와서 첨언하자면, 일부에서는 아이폰8을 시작으로 한쪽 끝이 USB 타입C로 된 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보이고 있네요.
누군가는 이쯤되니 더 이상 ‘방귀(?)’로 취급할 소스가 아닌 듯 하다 말하기도 합니다. 저 또한 이제는 소문 그 이상의 의미를 부여해도 될 듯 하다 싶은데요. 과연, 올 하반기 등장할 아이폰8이 어떤 모습으로 세상이 나타날지. 그 발표날이 거듭 기다려집니다.
Source @VenyaGeskin1
관련글(Related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