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9 미러리스카메라, 자비없는 스펙과 가격

소니(Sony)가 또 하나의 A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최강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가 바로 그것인데요. 소니는 이를 두고 미러리스 카메라는 물론이고 DSLR을 포함해서도 가장 성능이 좋은 제품이라 주장하고 있네요.

과연 어느 정도 스펙을 담았길래?

우선, A9은 세계 최초의 적층형 풀프레임 2420만 화소 CMOS 센서를 탑재하며 강력한 프로세서와 프론트 엔드 LSI에 의한 뛰어난 버퍼로서 연속 AF / AE 추적을 포함한 점이 눈길을 끕니다. 이에 더해 전자 셔터에서 블랙 아웃 없는 초당 최대 20매의 연사 속도를 자랑하는데요. RAW 포맷 기준 241장, JPG 경우 362장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프레임의 93% 영역을 커버하는 693개 AF 포인트, 최대 5스텝 보정 가능한 바디 내 5축 손떨림 보정 기능, 트윈 SD 카드 슬롯, 종전 대비 2배 용량의 배터리, 무음ㆍ무진동으로 최대 1/32,000초 촬영이 가능한 점 등 또한 A9 모델의 핵심되는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소니 A9 미러리스 카메라는 유선 LAN 단자를 제공합니다. 이는 결과물을 FTP 서버에 고속으로 전송하는데 편리함을 안기는 것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유용한 쓰임새를 가질 것으로 판단되네요.

요즘 등장하는 카메라는 사진 촬영에 대한 성능 못지 않게 비디오 기능도 중요시 되고 있죠. A9는 센서를 풀로 사용하는 4K (3840x2160p) 비디오 녹화 기능도 담고 있습니다. 픽셀 비닝 없이 6K 상당의 많은 데이터를 오버 샘플링한 정보를 통해 고품질 4K 영상으로 기록한다는 설명입니다.

이 밖에도 초당 60회 자동초점 및 자동노출 계산, 터치 스크린 지원 등 수 많은 특장점이 담고 있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차후 기회가 되면 다시 다뤄보도록 하고…

소니 A9 카메라는 다가오는 5월 발매 예정으로, 바디 기준 가격은 $4,499(한화 약 515만원)입니다. 개인적으로 심히 호기심이 가는 녀석이긴 한데, 역시나(?) 가격에는 자비가 없네요.


 Source Sony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