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을 사용하면서 아래 사진처럼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 이 공란으로 보이는 경우가 있는 듯 하더군요. 저는 그런 경우를 경험해 본 적이 없어서 몰랐는데... 관련해서 질문을 주시길래 찾아보니 제법 많이 경험하시는 문제인 듯 했습니다.



 그래서 해결책을 찾아보니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이 있긴 하던데, 좀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길래 알려드릴까 합니다 ^^ 무설치 유틸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FixWin" 이라는 툴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Windows Club 에서 소개된 녀석인데, 이 녀석의 기능을 보니 윈도우7 을 사용하면서 접할 수 있는 50가지 문제점을 고칠 수 있더군요. 여기서는 50가지 문제점 중에 위에서 언급했던 내용을 기준으로 이 유틸을 소개하겠습니다. 32비트 / 64비트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출처에서의 내용을 보면 비스타에서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한글이 아니라 조금 안타깝긴 하지만 사용에는 큰 무리가 없으실 듯 합니다.

▶ 출처 : http://www.thewindowsclub.com/repair-fix-windows-7-vista-problems-with-fixwin-utility




FixWin - 윈도우7 50가지 문제점 바로잡기

▼ FixWin 을 실행 - System Tools 메뉴 - Fix 'Turn Windows Features On or Off' ... 항목의 [Fix] 버튼을 클릭합니다.



[FIX] 버튼을 누르면 성공적으로 진행했음을 알리는 메시지창이 뜹니다.




▼ FixWin 을 종료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지 여부를 묻는데 원하시는 설정을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 Fix 여부와 상관없이 유틸을 실행 후에 종료하면 항상 다시 시작할지 묻는 창이 뜨더군요 ^^;;; 참고하세요~


[참고] 마지막으로 한가지를 참고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에서 위 유틸을 이용해서 Fix 를 하기전에 Welcome 메뉴에 있는 [System File Checker Utility] 와 [Create System Restore Point] 를 이용할 것을 권하네요.
 [System ... Utility] 는 sfc /scannow 를 실행하는 기능이라고 하는데... 이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시스템 파일의 이상여부를 검사하고 복구해주는 작업입니다. 이 과정으로 고쳐지는 문제점도 있기에 이렇게 권하는 듯 하네요. [Create ... Point] 는 시스템 복원 지점을 생성하는 작업입니다. Fix 후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시 복원하라는 거죠 ^^



 저는 위 권장 내용들을 생략하고 몇 가지를 테스트 해봤는데, FIX 만 했지만 별 문제점 없이 잘 고쳐지더군요. 사용하실 분들은 위 내용도 참고하고 이용해 보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