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해 회원가입, 결제, 트위터 등을 하다보면 아래 사진처럼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창이 뜨는 경우 접해 보셨을 겁니다. 
 
이런 보안 경고가 뜨는 이유는 메시지창에서도 말하고 있듯이 해당 웹 페이지 안의 콘텐츠 중 HTTPS 로 제공할 수 없는 콘텐츠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원칙적으로는 암호화된 페이지의 모든 요소는 암호화 되어야 하지만, 굳이 암호화 하지 않아도 되는 혹은 암호화해서 보내면 페이지 로딩 속도가 떨어지는 이미지 등은 일반 HTTP 로 보내기 때문에 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보통 위와 같은 보안경고창이 뜨면 [아니오] 버튼을 누르실 겁니다. [예]를 누르면 보통 암호화하지 않은 내용들이 아래처럼 깨져서 나오는 경우를 접해보셨을테니까요 ^^;;; 아래 사진은 예시로 보여드리려고 모 사이트에서 [예]를 눌러 테스트한 것입니다.



 그런데 위 경고창이 분명 중요한 요소임에는 분명하지만 번거로운 것도 사실입니다. 한번 설정하면 해당 페이지에서는 같은 메시지창이 안뜨게 하는 등의 설정이라도 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이런 번거로움, 귀찮음 등을 해소하기 위해 위 메시지창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게 하는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 팁을 소개하기에 앞서 한가지 꼭! 알려드릴 것은... 이 팁을 설정하게 되면 브라우저의 보안 수준이 낮아지게 됩니다. 항상 이용하는 사이트에서 설정 및 사용 후에는 다시 원래대로 설정하실 것을 권합니다. 귀차니즘 제거 + 편리함에 더 관심이 있는 분들은 뭐 ㅎㅎ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경고창 제거하기

▼ 익스플로러 실행 - 도구 - '인터넷 옵션' 을 실행합니다.



▼ 보안탭에서 인터넷 영역을 선택 -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합니다.



"혼합된 콘텐츠 표시" 항목에서 '사용' 메뉴를 체크합니다. 참고로 기본값은 '확인' 입니다.


※ '사용' 설정시에는 암호화 되지 않는 요소들을 항상 보여주며, '사용안함' 설정에서는 해당 요소들을 항상 제외하게 됩니다.


 위 설정들을 마치셨다면 이제 매번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자가 표시되던 사이트에 들어가보세요. 확인 과정을 생략하고 페이지를 표시할 겁니다.

 요즘 트위터에 조~금 빠져있는데 사용 중에 관련 창이 뜨는 경우가 빈번하길래 문득 생각나서 소개합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