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avi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 팔방미인 Video Suite

블로그를 자주 찾는 분들이라면 최근 제 글에서 뭔가 특징적인 변화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종전에는 대체로 사진과 텍스트 위주로만 내용을 풀었던데 반해 지금은 영상까지 녹여서 쓰고 있다는 점이 그것인데요.

저 같은 경우 대체로 맥(Mac) 기반의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지만, 윈도우 기반에서 누구나 손쉽게 쓸 수 있는 툴에 대한 궁금증 그리고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적지 않더군요.

관련 툴을 말했을 때 일반적으로 떠올릴 수 있는 것이 여럿 있지만, 본문에서는 동영상 제작을 막 시작하는 분들 다시 말해 초보자 분들도 거뜬하게 필요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Movavi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 Video Suite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저도 최근에 기회가 닿아 이 녀석을 경험해보고 있는데요.

제대로 된 활용을 위해서는 유료로 구입을 해야 하긴 하나, 비교적 낮은 스펙에서도 부족함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비롯해 영상 편집에만 국한되지 않은 비디오 포맷 변환, 오디오 작업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도 유용함을 담고 있다는 점이 돋보이는 녀석이었습니다.

지금부터 Video Suite이 담고 있는 특징을 간단하게 추려 살펴보도록 할게요.

우선 눈에 들어오는 것은, 동영상 제작 즉 비디오를 편집하기 위한 기능들입니다.

흔히 영상 클립을 편집하는 과정인 텍스트 제목, 트랜지션, 필터 등이 들어간 에디터 기능에 집중된 툴을 담고 있는 것은 기본이고… 이와 관련해서는 이미 따로 다룬 적이 있으니 → 참고글을 살펴보시면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보시는 것처럼 비디오 포맷을 변환하고, 컴퓨터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을 그대로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꼭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입장이 아니더라도, 컴퓨팅을 하다 보면 관련된 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각각에 맞는 녀석들을 별도로 설치해 주는 것도 좋겠지만, 관련 제원에 한계가 있는 분들이라면 이 하나로 모든 과정을 거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건 ‘카메라, VHS, TV에서 캡쳐’라는 이름의 기능인데요. 이 녀석은 쉽게 말해 노트북 등의 웹캠으로 보이는 화면을 그대로 비디오 혹은 사진으로 저장해주는 재주를 갖고 있습니다.

색다른 느낌의 콘텐츠를 만드는데도 쓰임새가 좋을 것 같네요.

앞서 말한 것처럼 Video Suite는 오디오 관련 기능도 여러가지를 지니고 있어요. 변환, 녹음, CD로 굽기, 플레이어 등이 가능하네요.

사실 비디오와 오디오 부분만 하더라도 매력이 크다 할테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사진, 데이터(이미지를 디스크로 굽기 등), 비디오를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재주도 알차게 담고 있네요.

Video Suite 자체적으로 각각의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가이드도 제공된다는 점이 눈길을 끕니다.

아무리 유용한 녀석이라 해도 언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그 쓰임에 한계가 생길 수 밖에 없죠? Video Suite는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부족함이 없는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한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거든요.

덧붙여, 공식 홈페이지에서 말하는 것처럼 이를 이용하기 위한 스펙 또한 꽤 합리적인 선에서 이뤄져 있어 웬만한 환경에서는 불편함 없이 필요한 것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금까지 Movavi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 Video Suite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관련된 활용에 있어 마치 만능재주꾼과 같은 인상을 풍기는 것이 그 쓰임새가 상당하다 판단되는데요. 평소 이 녀석이 지닌 기능에 대한 니즈가 큰 분들에게 더 없이 유용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