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마운트 플래그십 귀환, 소니 A99II 기대되는 이유

소니가 미놀타를 인수하고 본격적으로 렌즈교환 카메라를 생산하기 시작했을 때 많은 이들이 ‘기대반우려반’ 했던 것이 사실이니다. 이름만 대면 다들 알만한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시절이라 더더욱 그렇다 할텐데요. 그 후로 불안요소가 거듭 부각되며 다소 아쉬움 짙은 행보를 보였던 소니가 4년만에 새로운 A마운트 플래그십을 선보였습니다.

소니 A99 II

바로 ‘A99 II’가 그것인데요. 긴 시간을 두고 업그레이드가 된만큼 향상점이 많음은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쉽게 짐작할 수 있을텐데요. 과연 이 녀석은 어디에 힘을 주고 나왔을까요?

소니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이는 크게 4가지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424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풀프레임 센서와 새롭게 탑재된 Front-End LSI
  2. 399개의 위상차에 79개의 하이브리드 크로스 포인트를 더한 하이브리드 위상차 AF시스템
  3. 더욱 강력해진 이미지 프로세서
  4. 바디 내장형 5축 손떨림 보정 기능, 픽셀비닝 없는 풀픽셀 리드아웃 4K 동영상 기능

피사체를 담아내는 카메라 본연의 활용성을 고려하면 이 제품이 보일 AF 성능은 당연히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점에서 A99 II는 상당히 공을 들인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소니는 기존 DSLR 위상차 AF 시스템의 경우 구조상 핀 오류 가능성이 높지만, A99 II에 적용된 상면위상차 AF시스템은 빛이 바로 센서에 도달하는 덕분에 좀 더 정확한 AF가 가능하다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 능력이 가히 궁금해지네요.

A7R II에 담긴 4240만 화소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센서가 갖는 화질의 장점은 이미 여러차례 소개드린 바 있습니다. 본 블로그에 소개드린 여러 샘플(바로가기)을 통해서도 어렵지 않게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이 녀석은 이에 더해 Front-Ent LSI를 새롭게 탑재하며 속칭 ‘극상’의 화질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A7R II에서 이미 그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 이상의 무언가를 바라볼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A99 II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진다 하겠네요.

소니 A99 II 샘플 (사진:소니코리아)소니 A99 II 샘플 (사진:소니코리아)

이에 더해 소니 A99 II는 A마운트 최초로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담았습니다. 이게 어떤 유용함을 갖는지는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듯 한데요. 소니는 4.5스톱 보정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저조도 환경에서는 물론 저처럼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이들에게도 상당한 만족감을 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4,240만화소의 모든 픽셀을 활용하는 풀픽셀 리드아웃 방식에 픽셀 비닝이 이용하지 않아 색 표현에도 강점이 있다하니 더더욱 말이죠.

기회가 된다면 소니 A99 II를 직접 테스트하며, 다양한 표현을 담아내보고 싶은 욕심이 샘솟는데요. 혹시나 이를 손에 쥘 수 있게 된다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만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