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에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신 후 언제쯤 택배가 도착하는가 싶어 '배송조회' 한번쯤 해보셨을겁니다. 특히, 요즘 주문하고나서 왠만하면 하루만에 물건이 도착하던데... 오히려 매번 하루만에 도착하다보니 하루가 지나고 나면 무슨 문제가 생긴건 아닌가 싶어서 걱정을 하게 되더군요 ^^;;; 그러면서 배송조회만 자꾸 해보게 되구요~ 



 그런데 배송조회를 하려면 주문한 인터넷 쇼핑몰에 로그인을 하고, 쇼핑 정보를 열어봐야 하는 등 조회하는 과정이 제법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불편하고 귀찮으면 누군가 개척을 하겠죠? ^^ 관련해서 송장번호 등을 입력만 하면 손쉽게 배송조회를 열람할 수 있는 툴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툴 이름도 센스가 넘치는데요. "기다리다 지친다" 라고 하는데 이 툴로 생성되는 파일의 확장자는 2pm 입니다 ㅎㅎ 2pm 하고 뭔 관계라고 생각하신 분들은 검색의 힘을 빌려보세요 ^^;; 설치가 필요없는데다가 사용 방법도 무척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http://www.eroticisland.co.kr/jumper/bbs/board.php?bo_table=2pm&wr_id=53




"기다리다 지친다" 사용방법

▼ 위 실행파일을 실행합니다. 직관적이죠? ^^



제작자분께서 계속 업데이트를 하신다고는 하는데, 현재까지 '20개' 택배회사를 지원합니다. 

 CJ_GLS , DHL , EMS , FedEx , KGB택배 , KG옐로우캡택배 , SC로지스 , UPS , 대신택배 , 대한통운 , 동부익스프레스 , 로젠택배 , 우체국택배 , 이노지스 , 일양로지스 , 편의점택배 , 하나로택배 , 한덱스 , 한진택배 , 현대택배



▼ 물건과 관련된 메모를 작성하고 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해당 물품을 배송하는 택배회사를 선택한 뒤 [항목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툴에 내용이 등록됩니다.



 등록시 자동으로 목록이 저장되어서 툴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더라도 내용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단, 실행시 생성되는 2pm 확장자 파일을 삭제하시면 목록도 삭제되니 주의하세요. 2pm 파일이 저장 파일입니다 ^^ 

[참고] Clear on D&D 체크항목은 드래그앤드롭으로 저장 파일을 열 때 사용하는 건데... 체크된 상태에서 드래그앤드롭을 하게되면 기존리스트가 지워지면서 파일을 읽어오고, 체크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드래그앤드롭을 하게되면 기존리스트 아래에 불러온 항목이 추가되게 됩니다.


▼ 등록된 목록을 더블클릭하면 간단하게 배송조회가 됩니다.



 참고로 위 "기다리다 지친다" 툴은 엑셀과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방법은 툴을 실행하면 하단에 아래 사진과 같은 부분이 보이시죠? 클릭하시면 엑셀과 연동해서 쓰는 방법을 설명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추가] 혹시 실행시에 오류가 나시는분은 닷넷프레임워크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XP 사용자분들 중에 간혹 닷넷프레임워크때문에 오류나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네요. 

  참~ 쉽죠잉~ ^^ 쇼핑몰 등에서 구매한 물품의 배송조회를 하고자 한다면 이제 쉽고 편리하게 해보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