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디스플레이 대폭 변화 예정, 어떤 모습?
아이폰8 디스플레이 대폭 변화 예정, 어떤 모습?
아이폰7 시리즈가 출시되고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진 않았지만, 벌써부터 많은 이들은 그 후속이 될 ‘아이폰8(가칭)’이 어떤 변화를 가질지 기대하는 모습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오리지널 아이폰 출시 이후 10주년이 되는 2017년, 기념비적인 변화를 담은 모델이 시장에 나올 것이라는 소문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애플 관련 다양한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는 맥루머스는 Barclays Research 분석가(layne Curtis, Christopher Hemmelgarn, Thomas O'Malley, and Jerry Zhang)의 주장을 빌어 아이폰8이 지금과 달리 좀 더 큰 디스플레이 화면을 갖되 커브드 화면과 얇아진 베젤 덕분에 지금과 비슷한 사이즈를 가질 것이라 전했습니다.
Larger and Bezel-less - iPhone 8 design didn't sound 100% locked down but we believe the move is to a bezel-less design with screen sizes getting larger and curved edges in the original envelope. The iPhone 8 moves to 5" (from 4.7") and the Plus moves to 5.8" (from 5.5").
좀 더 커지면 어느 정도나? 아마 이 부분에 주목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소스는 5인치와 5.8인치로 디스플레이를 키울 것이라 주장하고 있네요.
맥루머스는 그들이 얻은 연구를 통해, 5.8인치를 갖는 아이폰8에 OLED 패널이 적용될 것이라 말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 덕분에 더 밝고 선명한 동시에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도 좀 더 효율적인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OLED 주요 공급처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될 것이고, 2018년 이후 샤프도 합류할 예정이라 하네요.
참고로, 이 대목에서 과거 밍치궈가 주장한 내용이 떠오르는 분들도 적지 않을 듯 한데요. 5.8인치 아이폰8, OLED 디스플레이는 그의 주장과도 궤를 같이하는 것이라 더 신빙성이 높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한편, 일부에서는 아이폰의 홈버튼이 디스플레이 속으로 들어가는 변화가 있을 것이라 전망하고 있기도 한데요. Barclays의 분석가들은 이에 뜻을 같이 하지 않고 있네요. 다만 화면 자체가 좀 더 커지는 방향으로 변화가 있을 것이라 예상하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시리즈가 같은 화면 크기의 타 기종에 비해 사이즈가 큰 점이 단점이라 여겨왔는데요. 과연 이 측면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관련글(Related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