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CD/DVD 를 구울 때 어떤 유틸을 주로 사용하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로 등과 같은 유틸을 사용하시는 걸로 아는데...

 최신버전인 네로(Nero) 9 의 경우 상용 버전은 일반적으로는 다 사용하지도 못할 정도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반면 무료로 제공하는 Lite 버전은 굽는 기능과 같이 기본적인 기능만 제공하면서도 설치파일만 32MB 입니다. 그리고 설치 후 테스트 해보니 실행만 해도 메모리를 30MB 가까이 차지하더군요. 게다가 사용에 무리는 없다고 치더라도 한글도 지원하지 않구요.

 물론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상용 유틸과 무료 유틸을 비교해봤을때 확연히 성능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유료못지 않게 무료더라도 좋은 녀석들도 있습니다. 본문에서 소개드릴 유틸도 그런 부류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다른 블로거분들도 많이 추천하시는 툴이다보니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겁니다. 



 "InfraRecorder" 라는 유틸인데요.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무료입니다. XP, 비스타, 윈도우7 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64비트도 지원하구요. 특히, 이 녀석을 추천하는 이유는 홈페이지에서 "무설치 버전(포터블)"을 공식적으로 제공하면서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착한점(?) 중 하나는 용량이 가볍습니다. 제공하는 압축파일이 3MB 정도인데다가 해제하면 10MB 정도밖에 차지하지 않더군요. 아래 출처 링크에서 설치용 InfraRecorder 를 다운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 출처 : http://infrarecorder.org/?page_id=5





"InfraRecorder" 주요기능 (출처)

☞  듀얼 레이어 DVD 복사 지원
☞  ISO, BIN, CUE 이미지 굽기
☞  SCSI / IDE 버스 지원
☞  디스크 정보 보기
☞  멀티세션 디스크 지원
☞  WAV, WMA, OGG, MP3 파일의 오디오 시디 굽기
☞  ISO 이미지의 디스크 굽기



"InfraRecorder" 사용방법

▼ 압축해제 후 "InfraRecorder" 실행파일을 실행합니다.



▼ 실행한 모습입니다. 상당히 직관적인데다가 흔히 사용하는 기능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뉴바를 보시면 한글로 보이죠? 기본적으로는 영어로 표시되는데 영어 메뉴에서 Options - Configuration - Language탭으로 이동하신 후 Korean 선택. 그리고 다시 실행하시면 한글로 표시됩니다.

 위 메뉴들 중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할만한 기능 몇가지를 소개드리자면...

"Write Image" - 기본적으로 많이 쓰는 이미지 파일을 CD/DVD에 굽는 기능



"Data Disk" 에서 [DVD] 를 클릭면 DVD 에 데이터 디스크를 만들수 있습니다. CD 에 만들고 싶다면 [CD] 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같은 방식으로 "Audio Disk", "Video Disk"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Read Disk" - CD/DVD 디스크를 이미지 파일로 생성




 무료이면서 한글도 지원하고 게다가 무설치 버전인 버닝툴인데 제법 쓸만하죠? 요즘 이 녀석을 이용해서 주로 버닝을 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추천할만하더군요. 관심있는 분은 이용해보세요 ^^

[추가] 의견 주신 분이 있어 내용 추가합니다. 윈도우7 에서 이 녀석을 이용해 버닝을 한 경우... 로그오프-로그온 및 재부팅시 바탕화면 아이콘이 숨겨지는 버그가 있네요.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후 아래처럼 체크하시면 다시 아이콘이 보여집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