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7 폭발 관련 발표. 신제품 교환

그동안 많은 이들에게 불안감을 안겨준 삼성 갤럭시노트7 폭발 관련 기자간담회가 2일 오후 태평로 삼성 본관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갤럭시노트7 논란에 대한 품질 분석 결과 등을 전했는데요. 고동진 무선사업부 사장은 9월 1일 기준 국내외 총 35건이 서비스센터를 통해 접수됐고, 이는 100만대 중 24대가 불량인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현상의 원인은 배터리 셀 자체 이슈로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이에 삼성전자는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판매를 중단하고, 구입 시기와 상관 없이 갤럭시노트7을 신제품으로 교환해주기로 결정했는데요. 다만, 자재 수급과 제품 준비에 약 2주 정도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라 하네요. 갤럭시노트7 신제품이 준비되기 전이라 할지라도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이상 여부 점검 및 조치가 이뤄질 예정이라는 설명도 더했습니다.

덧붙여, 갤럭시노트7이 아닌 다른 스마트폰을 일시적으로 쓸 수 있도록 해주거나 삼성전자 제품 가운데 갤럭시S7 엣지 등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환불에 대해 궁금증을 갖는 분들도 많을 듯 한데요. 국내 규정상 14일 이내에는 환불이 가능하지만 이번에는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 이통사와 이야기해 환불 가능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고동진 사장은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이번 갤럭시노트7 폭발 사건 관련 발표문 전문입니다.

삼성전자 제품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고객님의 한결 같은 성원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저희 삼성전자가 지난 8월19일 출시한 갤럭시노트7 일부 제품에서 배터리 소손 현상이 접수됐습니다.

신제품 출시 후 얼마 지난지 않아 이러한 소손 현상으로 사용 중 불편을 겪으신 고객들과 저희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염려를 끼치게 되어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9월1일 기준으로 국내외 총 35건이 서비스센터를 통해 접수됐고 이는 100만대 중 24대가 불량인 수준입니다.

원인 분석 결과 배터리 셀 자체 이슈로 확인됐습니다.

배터리 공급사와 함께 불량 가능성이 있는 물량을 특정하기 위한 정밀 분석작업을 진행 중이나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판매를 중단하고 구입시기와 상관없이 갤럭시노트7 신제품으로 교환해 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자재 수급과 제품 준비에는 약 2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대한 빠르게 신제품으로 교환해 드릴 계획이며 제품이 준비되기 전이라도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주시는 고객에 대해서는 이상 여부를 점검하고 조치해드리겠습니다.

국가별 교환가능 시기는 각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는 특정 부품의 수습 상황을 고려해 최대한 이른 시기에 고객분들께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제품을 아껴주시는 소비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드립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