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분실시 수신한 문자 실시간 확인 방법은?

살면서 경험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게 몇몇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휴대폰 분실이 아닐까 싶은데요.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정보를 스마트폰에 담고 있는 요즘 같은 시대에는 더더욱 피하고 싶은 상황으로 이를 꼽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요 근래에는 지인과 연락 등을 위해 대부분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앱을 이용한다지만, 여전히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중요한 내용을 수신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즉,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전달되는 문자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해 겪게되는 피해 또한 만만치 않다 할텐데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이럴 때 활용하면 좋은 서비스가 있습니다. ‘문자매니저30일체험’이라는 녀석인데요. 이는 네이밍에서 짐작할 수 있듯 휴대폰에서 수/발신한 문자메시지를 PC(온라인 T월드)에서 조회/관리하는 문자매니저 서비스를 30일동안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체험 상품입니다.

앞서 거듭 말씀드린 것에서 아실 수 있겠지만, 이는 자신이 쓰던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개되는 내용 표현을 그대로 빌자면 분실 신고가 접수된 고객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접수 내역이 있다면 고객센터(1599-0011 혹은 114)를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 없이 체험하는 상품이다 보니 정해진 기간이 지난 뒤에는 자동으로 해지가 되는데요. 이 경우 저장된 문자메시지는 일괄 삭제됩니다. 지워지기 전까진 SMS 2천건, MMS 30건을 저장할 수 있고요.

신청을 마친 뒤 문자매니저 30일체험 서비스에 접속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순서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 온라인 T world 로그인 > myT > 문자보내기 > 문자매니저
  • 온라인 T world 로그인 > myT > 사용중인 부가서비스 > 문자매니저 30일체험

마지막으로 아래는 해당 서비스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에 소개된 FAQ 내용 가운데 일부입니다.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듯 싶네요.

Q1. 문자매니저를 통해 해외 문자메시지(SMS) 수발신 이력도 확인할 수 있나요?
A. 온라인 T world에서 발신하는 해외 문자메시지(SMS)는 호의 프로세스가 달라 문자매니저에서 저장을 할 수 없으며 해외에서 국내 휴대폰으로 보냈을 경우 즉 국내에서 수신하는 경우 문자매니저에 저장됩니다.

Q2. 이용정지 상태에서도 문자매니저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휴대폰 이용정지 시에도 문자매니저 이용은 가능합니다. 다만, 문자 수신이 정지된 경우에는 문자를 받을 수 없으므로, 수신 정지 이후의 문자는 문자매니저에서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SKT에서 제공하는 문자매니저30일체험 상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휴대폰 분실 후 수신한 문자를 확인할 길이 없어 답답한 마음이 큰 분들께 제법 유용한 쓰임새를 갖는 녀석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