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넥서스폰 세일피시(sailfish) 포착, 출시 언제?

매년 하반기가 되면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스마트폰이 여럿 시장에 나오곤 합니다. 애플 아이폰과 삼성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이를 대표하는 주자라 할 수 있는데요. 최근 몇년동안은 다소 거리가 먼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합리적인 가격대와 순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담은 매력 덕분에 사람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키는 ‘넥서스’ 제품군 또한 그 중 하나라 하겠습니다.

2016 Nexus "Sailfish" (사진:안드로이드폴리스)

레퍼런스폰만을 고집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아는데, 그런 분들께 반갑게 다가올 소식이 지난 14일(현지시간) 이후 연이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은 코드명 세일피시(sailfish)로 불리는 구글의 최신 넥서스폰이 포착되었다는 사실인데요.

안드로이드폴리스를 비롯한 외신들은 구글이 조만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기 레퍼런스폰 가운데 한 모델인 세일피시 사진을 확보해 공개했습니다. 참고로, 이미 몇차례 소개되었던 것처럼 코드명 세일피시(Sailfish)와 말린(Marlin)은 ‘HTC’에서 제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두 모델은 화면 크기와 일부 스펙에서 차이를 가질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해진 소문에 따르면, 차기 넥서스폰 세일피시는 5인치 화면에 풀HD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지닐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유출된 사진 속 기기에서 이를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주장도 보입니다. 실제로 과거 소개된 세일피시 렌더링 이미지와 상당 부분 닮은 느낌을 전하고 있기도 합니다.

차기 넥서스폰 세일피시 추정(사진:트위터/@usbfl)

한편, 트위터에 올라온 또 다른 사진과 그 소개 내용에 따르면 해당 단말은 넥서스4와 아이폰을 조합한 듯한 인상이 강하게 풍기고 뒷면에는 지문인식 스캐너가 자리하고 있다 하네요. 위 첨부된 이미지만 보더라도 이를 판단하는데 무리가 없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소재는 메탈과 유리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관련 소식에 더해 지난 15일에는 세일피시(Sailfish)와 말린(Marlin)으로 추정되는 두 기기가 FCC 인증을 통과했다는 내용이 전해졌습니다. HTC가 보낸 메일에 Nexus 고객센터 링크가 표기된 것으로 보아 해당 디바이스는 넥서스폰임이 분명해 보이네요.

이쯤되면 그 발표 및 출시일이 언제가 될지에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는데요. 아직까지 관련된 내용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넥서스5X가 지난 2015년 9월말 출시된 점을 감안하면 그와 비슷한 시점에 이 또한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