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인터넷자동차 RX5 공개…특징 및 가격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와 중국 최대 자동차업체 상하이자동차는 지난 6일 파트너십으로 개발한 인터넷 자동차 'RX5'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해당 자동차는 상하이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룽웨에 알리바바의 스마트 OS인 '윈OS(YunOS)'를 탑재한 모델이라는 점이 눈길을 끄는데요. 인터넷 OS를 장착한 차량으로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 양산되는 것이라 더 이목을 집중시킨다 하겠습니다.

자율주행차 등의 개발과 함께 업계에서는 더 이상 자동차는 운송수단에 그치지 않을 것이라 언급되곤 하는데요. 알비바바의 마윈 회장 또한 룽웨 RX5를 대하며 '스마트폰에 운영체제가 들어가면서 전화 통화와는 관계가 없는 기능을 대거 포함했듯, 자동차 또한 OS를 탑재함으로써 80% 이상은 교통 수단과 무관한 기능을 적용하게 될 것'이라 말하며 궤를 같이하는 모습입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발표 현장에서는 초청 기자에게 인터넷 자동차 RX5의 시승 기회가 제공되었다고 합니다. 자율주행차와 같은 변혁까지는 아니지만 종전에 접하던 자동차와는 분명히 다른 친근함과 편리함이 묻어있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네요.

애플의 음성비서 시리(Siri)처럼 차량에 탑승하는 순간부터 각종 상황에 맞춰 대화로 소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데요. 운전자의 평소 습관을 기억해 자주 찾는 목적지를 지도에 먼저 표시하거나 커피를 즐기는 이에게 이를 마실지 물어본 다음 인근에 있는 카페 등을 찾아주는 재주도 담고 있다 합니다.

차량의 노후 상태 등을 자동으로 체크해 운전자에게 관련된 정보를 아려주고 카센터 예약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하네요. 지갑이나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없이 알리페이를 통해 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고요.

내비게이션 툴이 포함되어 있음은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되겠죠? ^^

 

알리바바의 첫 스마트카 'RX5'는 오는 8월 중 고객들에게 전달될 예정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모델 기준 22,230달러에 선주문이 시작된 상태입니다.


 Source Alizila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