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글로우 품은 갤럭시J2 2016 유출
스마트 글로우 품은 갤럭시J2 2016 유출
삼성전자가 갤럭시S8 등 차세대 라인업에 포함시킬 것으로 전망되는 '스마트 글로우(Smart Glow)'는 후면 카메라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링 모양의 테두리가 이용자의 설정에 따라 다양한 색상으로 알림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해진 소문에 따르면 전화나 문자, 이메일이 오면 기본적으로 빛을 이용해 알림을 제공하고, 메모리나 배터리 등 기기에 그 어떤 변화가 생겼을 경우 알려주거나 후면카메라로 셀카를 담을 때 얼굴 인식 여부와 촬영 준비 과정을 파악하게끔 하는 재주를 가질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샘모바일 등 외신은 차후 날씨 정보나 심박수 등까지 체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진화할 것으로 점치고 있기도 하죠?
'스마트 글로우'라는 새로운 기능을 처음으로 적용하는 기기가 '갤럭시J2 2016'이 될 것이라는 주장에 많은 이들의 눈과 귀는 해당 모델에 쏠리게 되었는데요. 그 관심이 높아져가던 지난 5일(현지시간) 샘모바일 등 일부 외신은 갤럭시J2 2016의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사실 이 기기 자체보다는 스마트 글로우가 어떤 식으로 표현될지 그리고 그 외형 및 디자인은 어떻게 이뤄져 있을지에 더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아래 공개된 이미지에서 그 형태를 가늠하실 수 있겠습니다.
실물을 보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우선 한눈에 들어온 인상만 놓고 보면 플래그십에는 그닥 어울리지 않는 듯한 느낌이 강한데요. 외신의 주장대로 정말 갤럭시S8에 이 스마트 글로우가 포함된다면 이를 표현하기 위한 구성과 모양새에 좀 더 고민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편, 갤럭시J2 2016은 이번주 내로 인도에서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전작은 한화로 약 15만원 수준이었는데요. 인도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시리즈인 만큼 가격에 큰 변동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Source SamMob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