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윈도우7 을 사용하시면서 문제점에 대한 도움을 받고자 하실 경우, 사용하시면 좋은 "문제 재현을 위한 단계 기록" 기능에 대해서 포스트했었는데요. 이 글 역시 문제점에 대한 도움을 받고자 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무엇인고~ 하니... 삼성과 같은 브랜드 PC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A/S 등을 요청하면 원격지원으로 도움 받은 경험 있으실 겁니다. 혹은 주변 지인에게 도움을 받으시는 분들도 그렇구요. 요즘은 보니까 국민 메신저격인 네이트온의 원격지원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더군요. 저도 여자친구는 XP 를 사용해서 네이트온의 원격지원 서비스 이용하긴 하는데... 저만 그럴수도 있지만 수 차례 접속해야 가능한 경우도 있고, 타이핑이 안되는 경우도 있고 등등 가끔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더군요.

 뭐 이런건 여담이고 네이트 등과 같은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 뿐만 아니라 어떤 곳에서는 원격지원을 위해 제시하는 유틸을 설치하라고도 한다던데... 윈도우7 상호간에는 간단하게 여타 유틸 등 필요없이 원격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과 '도움을 주는 사람' 각각에 맞춰서 사용 방법을 알려들리게요 ^^



Step. 1 :: '도움이 필요한 사람'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은 아래의 방법을 따라주시면 됩니다.

▼ 실행창(윈도우키 + R)을 여신 후 "msra" 를 입력합니다.



▼ 원격지원창이 뜨면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도움 요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 메뉴 클릭 후 아래 사진과 같이 문제가 발생한 경우, 그 아래 소개드리는 2가지 내용을 체크해보세요. 스크롤 등을 고려해 접어두었으니 필요한 분은 '문제 해결하기' 를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 아래와 같은 메뉴가 보일텐데, 원하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이 도움 요청을 파일로 저장' 메뉴를 통한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 
※ '간단한 연결 사용' 메뉴 방법도 아래 내용을 보신 후에 해보시면 같은 원리이기 때문에 쉽게 이해하실 겁니다. 그런데 해당 메뉴가 활성화 되지 않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래서 '이 도움 요청을 파일로 저장' 방법을 중심으로...



▼ '이 도움 요청을 파일로 저장' 을 클릭하신 후 파일 이름을 지정해서 저장해주세요.



▼ 그럼 원격 요청 파일이 생성되고 암호가 표시되는데 암호를 우클릭하시면 암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파일 등에 저장해서 도움을 요청한 분에게 원격 요청파일과 함께 이메일 등을 통해 보내주시면 준비는 끝!
주의하실 점은 파일과 암호 저장을 완료했다고 이 창을 끄시면 안됩니다. 계속 켜두세요!



▼ 상대방이 요청 파일과 암호를 통해 연결을 시도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창이 뜹니다. '예' 를 누르시면 원격지원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 원격지원 서비스가 시작되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채트] 메뉴를 클릭하시면 상호간에 채팅으로 대화가 가능하니 사용하면 유용할 듯 하네요.



▼ 도움을 주는 분이 '제어권을 요청'하면 허용할지 묻는 창이 뜹니다. '예' 를 누르시면 이제 상대방이 여러분의 컴퓨터를 주무를 수(?) 있습니다 ^^





Step. 2 :: '도움을 주는 사람'

 도움을 주시는 분에 대한 설명을 할 필요가 있을 까 싶지만 간단하게... ^^;; 만약 '간단한 연결 사용' 으로 요청을 받은 경우에는 실행창에서 msra 를 입력한 후 원격지원창에서 '다른 사용자 지원'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이메일 등을 통해 받은 원격지원 요청 파일을 실행합니다.



▼ 마찬가지로 전달 받은 암호를 입력합니다.



▼ 상단에 보이는 [제어권 요청] 메뉴를 클릭하면 도움을 요청한 분의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역시 [채트] 메뉴를 이용하면 채팅이 가능하구요.




 사진이 많아서 어려워 보이실지 모르지만 막상 해보시면 몇 과정 안되는 간단한 내용입니다 ^^ 윈도우7 을 사용하시면서 가끔 문제점으로 인해 전문가 혹은 고수분들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기능도 활용하여 해결해 보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