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9.3.3 베타2 배포, 무슨 변화 담았나?

한국시간으로 7일 새벽 애플은 개발자를 대상으로 iOS 9.3.3 베타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했습니다. 지난 첫번째 테스트 버전 이후 정확히 2주만에 이뤄진 업데이트인데요. WWDC 2016을 통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는 iOS 10 탓인지 무언가 눈에 띄는 변화점은 찾아보기 힘든 모습입니다.

최근 애플은 마이너 버전을 선보이며 어떤 변화점이 있는지 릴리스 노트에도 언급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일까요. 외신 혹은 커뮤니티 등을 둘러봐도 iOS 9.3.3 베타2 이후로 이런저런 차이가 있다더라 하는 내용은 거의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저 또한 새벽녁에 곧장 판올림을 했고 곳곳을 살펴봤지만 이렇다 할 새로움은 눈에 띄지 않네요. iOS 9.3.x 버전에 들어 계속 그랬던 것처럼 퍼포먼스 향상과 보안 이슈 해결, 그리고 버그 수정을 통한 안정성 확보에 초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추측될 뿐입니다. 빌드 넘버는 13G21로 종전 대비 9단계 상승했습니다.

앞서 말했듯 WWDC 2016이 코앞으로 다가온 시점이라 굳이 현 시점에 새로운 무언가를 드러낼 필요는 없다 할 수 있는데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고요함을 뒤로하고 iOS 10에서 어떤 큰 변화를 보일지 내심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iOS 9.3.3 베타2는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OTA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iOS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지면 또 하나 관심을 끄는 것이 애플워치의 운영체제인 watchOS 베타 버전 내용인데요. 같은 날 watchOS 2.2.2 베타도 개발자를 대상으로 배포되었습니다. 각각의 퍼블릭 베타는 이르면 오늘 늦어도 내일에는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