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LINE), 인기 메신저 앱 증명…구글플레이 5억회 이상 다운로드 기록

국내에서 많은 이들이 이용하는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메신접 앱이라고 하면 '카카오톡'과 '라인' 그리고 '텔레그램' 등을 꼽을 수 있을 겁니다. 이 모두를 이용하는 분들도 계실테고 말이죠. 저 같은 경우 해외에 있는 지인과 연락을 주고 받을 때는 주로 '라인(Line)'을 쓰고 있는데요.

지난 27일(현지시간), 안드로이드 관련 소식을 전문적으로 전하는 블로그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언제 어디서나 무료 메시지, 무료 통화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메신저 '라인'이 구글 플레이(➥ 바로가기)에서 5억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드랍박스, 인스타그램, 스카이프 등과 같이 상위그룹 반열에 속하는 수치라 하는데요. 소개되는 바에 따르면 이 녀석은 아시아 특히 일본 지역에서 아주 인기가 많고, 총 7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LINE, a messaging app popular in Asia, and growing in popularity in Europe and America, has passed 500 million downloads on the Play Store, joining an exclusive club which currently includes Dropbox, Instagram and Skype.

한편, 라인(Line) 앱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2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그룹통화와 보관하고 싶었던 메시지, 사진, 동영상 등을 손쉽게 나만의 콘텐츠 보관함 Keep에 담아두고 공유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더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