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게임 백전백승 런칭, 묘한 매력

지난 5월 중순경 중국에서 그 게임성을 인정받고 국내에 런칭을 하게 된 '백전백승 for Kakao'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CBT에도 참여해 이 녀석이 보여준 전반적인 특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최근 이 녀석이 정식 런칭을 하며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비공개 테스트 당시 나쁘지 않은 인상을 받았던지라 곧바로 설치해서 백전백승이 담고 있는 콘텐츠를 즐겨보았는데요. 극초반 몇몇 불안정함 있긴 했지만 이제는 관련된 면도 제법 지우고 특유의 재미와 매력을 잘 전하는 느낌이더군요.

본문에서는 이에 흥미를 느껴 시작해보려는 분들을 위해 백전백승 초반 공략팁과 이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네이버 브랜드 웹툰 백전불패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 백전백승 초반공략 및 후기

지난 글에서도 말씀드렸듯 '백전백승'은 여타 게임과 달리 시작할 때 어떤 직업군의 캐릭터를 선택할지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레벨20 전까지는 자유롭게 전직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AOS 모드 혹은 자신의 평소 플레이 성향에 맞춰 하나를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

참고로, 전직을 하더라도 종전에 쓰던 장비는 그대로 이어지니 캐릭터를 바꾸는데 너무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이 게임은 일반적으로 접하는 것들과 달리 '스킬'을 육성하는 방식에서 다소 차이를 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평타 뿐만 아니라 각각의 기술, 그리고 패시브 스킬까지 신경을 써야 하거든요. ▼

이처럼 여러가지에 포인트를 나눠서 투자해야 하다보니 어떤 것을 우선시 해야 할지 걱정이 앞서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지난 CBT에서도 그렇고 지금도 플레이하면서 느끼기로는 우선 평타에 있는 것들을 먼저 올려주고 그 이후에는 자주 쓰는 기술에 집중하는게 도움이 되는 듯 했습니다.

패시브 같은 경우에는 공격 이후에 방어 순으로 해주는게 괜찮은 듯 했고요.

국내에 출시되는 여느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백전백승 또한 자동전투 시스템을 담고 있습니다. 보통은 스테이지를 진행할 때 권장 전투력 이상만 되면 자동으로 걸어놓고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이 녀석은 조금 다른 면모를 보이더군요. 많은 빈도는 아니지만 권장되는 값보다 높더라도 클리어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에 넉넉하게 여유가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이용자가 어느 정도는 손을 더하는 것이 수월하게 캐릭터를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듯 하더군요. 참고로, 당연한 이야기지만 장비 강화 등 또한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공개 테스트 당시에도 말씀드렸지만 백전백승이 갖는 킬링컨텐츠는 'AOS 모드'인 2:2전장과 3:3전장 등이라 할 것입니다. 커뮤니티 등지에서 보더라도 어느 정도 레벨이 올라서면 대부분 이를 즐기는 모습이었는데요. ▼

2:2전장은 사실 크게 어려움이 없지만, 3:3전장은 전략적인 움직임과 눈치 싸움이 치열합니다. 시작과 동시에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은 맵 중앙부에 있는 거대 몬스터인데요. 이 녀석이 물리치는 쪽의 편에서 공격을 펼치게 되기에 방어탑 보다는 이를 먼저 차지하기 위한 전술이 필수라 하겠습니다. ▼

덧붙여, 무조건 상대방을 먼저 치려고 하기 보다는 필드에 있는 몹을 먼저 격퇴하면서 레벨업을 하고 버프 효과를 누리며 전투를 펼치는 것도 AOS 모드의 핵심이라 하겠네요.

아직 런칭 초기인 탓에 이와 관련된 팁이나 전략이 많진 않은데요.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여러가지 해법이 등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백전백승이 갖는 전반적인 특징은 이미 다른 포스팅에서 전해드렸으니 이 정도면 해당 게임을 막 시작하는 입장에서 알아야 할 것을 얼추 파악하셨다 할 수 있을텐데요. 서비스가 시작된지 얼마 안된 만큼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과 정보도 빠짐없이 챙기시길 권장하는 바입니다. ▼

마지막으로,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백전백승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네이버 브랜드 웹툰 '백전불패'가 매주 목요일 연재되고 있습니다. 현재 2화까지 진행되었는데요. 이를 놓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아직 그 전개가 많이 이뤄지지 않았으니 바로 감상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현 시점에 최신인 백전불패 2화는 ➥ 여기에서 감상하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신규 모바일RPG게임 백전백승 for Kakao를 플레이하며 알아두면 좋을만한 팁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평소 AOS 장르 등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꽤 재미를 붙이실 수 있을텐데요. 위에서 전해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한번 플레이 해 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