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인치 아이패드 프로용 iOS 9.3.2 배포 중단, 애플 공식입장은?

얼마전 애플은 iOS 9.3.2 버전을 공식적으로 배포했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 소개드린 것처럼 각종 버그가 개선되었고 이를 통해 안정성을 높이는데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하지만, 일부 아이패드 프로 9.7에 한해서는 오히려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는 현상이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에러 56' 메시지와 함께 벽돌이 되는 증상이 나타난 것인데요.

아이패드 프로 9.7 벽돌 (사진:@jetset_gecko)

당시 애플이 관련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 말씀드렸죠? 지난 20일(현지시간) iMore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이 이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고 가능한 빨리 문제를 해결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하겠다 말했습니다.

우선은 더 이상 문제를 겪는 이가 발생하지 않도록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iOS 9.3.2 배포를 중단한 상태인데요. 에러 56 메시지를 뿜으며 벽돌이 되면 아이튠즈 혹은 DFU 복원도 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에 해당 문제를 겪는 이용자가 있다면 애플고객센터에 문의하길 권장하는 바 입니다.

We’re looking into a small number of reports that some iPad units are receiving an error when updating the software. Those unable to restore their device through iTunes should contact Apple support.

참고로, 이번에 문제가 된 증상은 아이패드 프로 가운데 9.7인치 모델만 발생하는 것으로 12.9인치 제품에는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통상적으로 애플이 '가능한 빨리'라는 표현을 썼을 때는 그 이후로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고 대안이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이번에는 과연 언제쯤 그 해결책이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Source iMore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