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테스트 기기 유출, 어떤 모습?

하반기가 가까워 오면서 애플 '아이폰 7'에 대한 이야기가 점점 다양해지는 모습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를 담을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팀쿡의 발언 이후로 이 녀석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더 많아진 것만은 분명하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아이폰7 컨셉 (사진 : miroslavmajdak.com)

아이폰7이 담을 새로운 기능 등에 대한 호기심은 물론이고 이번 모델이 가질 디자인적 측면의 변화에 대한 주목 또한 남다른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폰6s 시리즈 등에서 보여준 외적인 아쉬움이 사라질지에 대한 기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더더욱 말이죠.

이런 와중에 최근 외신을 통해 아이폰 7의 것으로 추정되는 3D 렌더링 도면과 테스트 기기로 보이는 이미지가 유출되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우선, 도면에 드러난 정보를 살펴보면 해당 기기는 후면에 하나의 렌즈만을 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해진 소문에 근거해 외신은 이를 4.7인치 모델의 도면으로 판단하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듀얼 렌즈는 5.5인치 아이폰7 플러스 혹은 그 고급 기종만이 탑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도면 그대로 아이폰7이 출시된다면 카메라가 아이폰6s의 그것보다 커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더 큰 센서를 담아 관련된 전반적인 퍼포먼스 향상을 꾀하는 것으로 짐작해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아이폰7 추정 기기 (사진:@stagueve)

실제로 진위여부는 알 수 없지만 Steve Hemmerstoffer가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사진을 보면, 위에서 첨부한 도면과 상당히 흡사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일부에서는 이 사진이 나름 신빙성이 있다는 의견을 내놓기도 하네요.

한편, 익히 알려진 것처럼 아이폰7 추정 도면에 의하면 해당 기기는 전작이 될 아이폰6s와 거의 동일한 크기 및 디자인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