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카드단말기 필요없는 SALT 프리페이와 포스몰 추천 이유

여러차례 말씀드린 것처럼 이제는 더 이상 핀테크 기반의 금융 서비스가 일상에서 낯설지 않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실생활에서 쓰이는 관련 기능들이 많아졌다는 의미가 될텐데요. 이는 카드결제 시장에서도 마찬가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선카드단말기가 필요없는 모바일카드결제 서비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스마트로가 개발한 SALT 프리페이(Free Pay)가 바로 그 대표적인 예라 할텐데요.

SALT는 가맹점이 필요한 금융ㆍ마케팅ㆍ소싱ㆍ경영지원 서비스 등의 토탈 솔루션 패키지를 포스(POS)와 앱(App)을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 참고)으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하기에 소호(SOHO) 예비 창업자 등 자영업을 하는 분들에게 필수라 해도 과언이 아닌 기능을 담고 있다 하겠네요.

SALT에서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바로 앞서 말한 프리페이입니다. 그 네이밍에서 짐작할 수 있듯 휴대폰을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하는데요. 카드 제휴사 가맹점 등록만 되어있으면 앱을 통해 쉽게 신청할 수 있고, 관리비(할부금, 용지비용, 월통신비, 월관리비) /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 장점 등을 갖고 있어 배달업무, 출장업무 종사자에게 매우 유용한 쓰임새를 가질 것으로 판단되네요.

기본적으로 PayOn 기능이 지원되는 카드는 휴대폰 NFC를 통하여 바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이 기능이 없는 카드의 경우 휴대폰 이어폰 꽂이에 간편하게 연결하여 사용하는 '동글' 방식의 카드결제기가 필요합니다. SMT-M220라는 카드 체크기가 그것인데요.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현재 반값 할인이벤트 중이라 5만원대에 이를 구할 수 있다는 점이 특히 메리트로 다가오네요.

마그네틱 카드결제기가 사라지고 있는 추세라 그 대안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제품 구입 및 상세 정보는 ➥ 여기를 확인해 보세요.

참고로, SALT는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앱을 설치하면 자신의 기기에서 프리페이 부가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반값에 살 수 있다고는 하지만 전혀 부담이 안되는 금액이 아닌 만큼 프리페이 서비스 및 동글 카드기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인지 먼저 체크하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필요한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내용을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앞서 언급한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보실 수 있는데요. SALT 프리페이 신청방법과 결제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프리페이 뿐만 아니라 자영업자 마케팅 플랫폼 SALT에는 최근 또 하나 유용한 서비스가 더해졌습니다. 식자재 도매몰 '포스몰(POS-Mall)' 이야기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이는 공급자와 판매자간에 직접 거래를 통하여 유통마진을 뺀 양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쌀, 감자 등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자영업자들의 필수 식자재를 좀 더 저렴한 값에 구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쌀 특가 기획전이 진행되고 있는데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관련된 기획을 제공할 계획이라 하네요.

아래는 포스몰에서 판매되는 상품과 그 가격 정보가 담긴 이미지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는 사업자 회원만 이용할 수 있어요.

오픈 기념으로 첫 거래시 5천원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고 하니 이 또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몰 개설은 식자재 구매에 대한 비용절감과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소호 창업자 등 중소상인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되길 바람해 봅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