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7 듀얼렌즈 카메라 모듈 유출, 기대감 높여

상반기 주요 제품들이 하나둘씩 그 모습을 드러냈기 때문일까요. 아직 그 출시까지 반년 이상이 남았지만 애플 아이폰 7에 대한 관심이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꾸준히 전해지는 소문에 따르면 기기 디자인 전반과 카메라 부분에 특히 차이점을 가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 아이폰7 듀얼렌즈 카메라 모듈? (사진:Chuansong)

지난주에는 그 가운데 후자에 대한 이야기가 좀 더 주를 이루며 세간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모습입니다. 각기 다른 소스를 통해 유출된 것이긴 하지만 전해진 것들은 공통적으로 '듀얼 카메라 모듈'을 담고 있는데요.

맥루머스가 타이완 사이트 Apple.club.tw에 의해 유출된 관련 부품 소식을 인용하며, 지난 14일(현지시간) 전한 바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 사이의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5.5인치 모델에 듀얼 렌즈 카메라 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라 합니다.

↑ 아이폰7 듀얼렌즈 카메라 모듈? (사진:Apple.club.tw)

사실 이런 내용은 오래전부터 이어져 온 것인데요. 다만, 이게 얼마전 언급된 아이폰 7 프로 모델을 칭하는 것인지 등 좀 더 구체적인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We can't confirm this is a component that will be used in the iPhone 7 Plus, but in addition to lining up with dual-camera rumors, it is labeled with an "821" part number, which Apple has used in the past.

실제로 맥루머스는 이미지에 담긴 모듈이 정말 차세대 아이폰에 들어가는 것인지 알 수 없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821'이라는 부품 번호가 종전에도 애플이 썼던 것이라 전혀 가능성이 없는건 아니라고 덧붙이고 있네요.

한편, 지난 2015년 4월 애플이 LinX를 인수한 이후 아이폰7 시리즈 가운데 한가지 이상의 모델에 듀얼 렌즈가 적용될 것으로 전망되어 왔고, 이를 통해 저조도 환경에서 기존 대비 월등한 품질의 이미지와 2~3배 광학식 줌 기능 등을 담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Source MacRumors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