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1970년으로 시간돌리면 먹통되는 버그 패치한다 밝혀

지난 12일 아이폰 등 iOS 디바이스의 시간을 수동으로 1970년 1월 1일에 맞추는 경우 재부팅을 함과 동시에 먹통. 즉, 벽돌 상태가 되는 버그가 발견되 화제가 된 바 있는데요. 애플이 공식 홈페이지 고객지원 파트를 통해 이 문제를 수정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아이폰 등 iOS 디바이스 버그 관련 공지

종전에 알려진 바로는 1970년 1월 1일로 날짜를 지정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애플에 따르면 동년 5월 이전으로 날짜를 변경하면 재부팅이 안되고 먹통 상태에 빠지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이에 관련 문제를 파악했고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이 버그를 개선하겠다고 합니다. 동시에 현재 이 문제를 경험하고 있는 이용자가 있다면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라고 말하고 있네요.

애플이 특정 버그에 대해 이처럼 빠르게 시인을 하고 개선 의지를 표한 것은 그간의 행보에 비춰봤을 때 상례에서 벗어나 특이한 모습이라 할텐데요.

↑1970년 1월 1일 설정, 아이폰 벽돌 (사진:Zach Straley 유튜브 채널)

하지만 그 패치가 어느 시점에 이뤄질지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테스트 중에 있는 iOS 9.3 에서 적용될지 아니면 iOS 9.2.2 에 포함될지 지켜봐야 할 듯 싶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