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ify:Gmail 계정 없이도 주요기능 그대로 이용하는 방법

국내에는 그 숫자가 그리 많지 않다고는 하지만 MS 아웃룩 혹은 야후 메일을 이용하는 분들 계실 겁니다. 이처럼 타사 서비스를 통해 메일 기능을 활용하고 있지만 Gmail 특유의 기능에 매력을 느껴 이용하고 싶다 생각했던 분들도 적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이제 G메일 주소가 없더라도 Outlook, Hotmail, Yahoo 메일 이용자는 손쉽게 Gamil의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Gmail의 스팸 보호
  • 유형별로 이메일 자동 분류(소셜, 업데이트, 프로모션 등)
  • 고급검색 연산자로 빠른 검색
  • 모든 이메일을 한 곳에서 확인 가능
  • 모바일에서 메일 알림 기능 향상

    엔가젯 등 외신은 물론 곳곳에서 보이는 반응에 따르면 스팸 보호 등에 대해 아웃룩이 더 낫다 아니다 등과 같은 의견이 대립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는 개개인의 판단에 맡기는 것으로... ^^;;

    각설하고, 현 시점을 기준으로 이는 안드로이드 Gmail 앱에서만 가능한데요. 이를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ndroid 스마트폰/태블릿에서 Gmail 앱을 엽니다.
    2. 왼쪽 상단에서 메뉴 Menu를 터치합니다.
    3. 아래로 스크롤한 다음 설정을 터치합니다.
    4. 연결하려는 Gmail 외 계정을 터치합니다.
    5. 계정 연결을 터치합니다.

      안드로이드 폴리스(➥ 참고)에 따르면 앞서 말한 앱이 5.11버전으로 업데이트 됨과 동시에 이 기능을 바로 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는 업데이트가 적용되지 않고 있지만 APK 파일을 통해 이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Gmail 5.11버전에 포함된 Gmailify 모습 (사진:Android Police)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를 통한 활용은 일반적인 메일 계정 연동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알림(푸시)는 물론이고 동기화도 원활하게 이뤄진다는 것이 구글의 설명입니다.

      Gmailify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출처에 첨부된 지메일 블로그 혹은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 자막이 나오니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거예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