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iOS 페이스북 앱 대신하기

많은 이들이 즐겨쓰는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죠. 페이스북(Facebook)이 내놓은 앱이 플랫폼 따질 것 없이 모바일 기기의 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키는 원인으로 꼽히며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도 비슷한 이야기가 나온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iOS 즉 아이폰을 기준으로 같은 맥락의 내용이 또 전해지고 있네요.

내용인 즉슨, iOS용 페이스북 공식 앱이 아이폰의 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키는 원인이라는건데요. 가디언지 기자 사무엘 깁스(Samuel Gibbs)가 직접 테스트 해 본 바에 따르면 iOS용 페이스북 앱을 삭제하고 기본 웹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를 통해 이를 대신한 결과 종전보다 배터리 수명이 15% 정도 길어졌다고 합니다.

... On average I had 15% more battery left by 10.30pm each day. I had also saved space, because at the point I had deleted the Facebook app it had consumed around 500MB ...

그는 1주일에 걸쳐 앱을 설치한 환경과 그렇지 않은 환경에서 최대한 비슷한 사용시간을 유지하며 관련된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매일 밤 10시 30분에 체크해보니 평균 15% 배터리 수명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배터리 수명이 길어진 것 뿐만 아니라 약 500MB 가량의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도 있었다며 페이스북 앱을 삭제한 것에 대한 긍정적인 부분을 강조했는데요. 앱 자체의 용량은 110MB 남짓하지만 캐시 등이 차지하는 공간까지 비울 수 있어 앞서 말한 용량을 여유로 가질 수 있었다 하네요.

가디언지 등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현재 해당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고 합니다. 언제쯤 이 문제(?)가 해결될지는 알 수 없지만 평소 아이폰 배터리가 급격히 떨어지는데 불만이 있던 분들이라면 먼저 페이스북 앱부터 삭제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